민주 "나경원, 원정출산 의혹 순식간에 떨칠 방법 있다"

민주 "나경원, 원정출산 의혹 순식간에 떨칠 방법 있다"

이데일리 2019-09-19 15:30:56 신고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원정출산 의혹을 순식간에 떨치는 방법을 제안했다.

민주당은 19일 이경 상근부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나 원내대표는 부산지법 판사로 근무했을 때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에서 원정출산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아들은 한국 국적 맞고, 원정출산 아니다’라고만 해명하며 ‘대응할 가치 못 느낀다’란 협박성 발언도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치가 없어 무대응하겠다는 나 원내대표의 말이 이치에 맞다고 여기는 국민이 있겠는가”라며 “현재 상황을 넘겨보려는 견강부회(牽强附會)일 뿐이다”라고 비난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나 원내대표 자녀의 부정입학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시민단체와 아들 관련 의혹을 보도한 기자를 ‘정치공작’으로 몰아 고발하겠다는 나 원내대표다. 그런데 아들 원정출산에 대해서는 ‘가치’ 운운하며 ‘무대응’이라니, 이치에 어긋난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거주 네티즌들은 부유층 원정출산 예비엄마들 사이에서 최고급 산후조리원으로 유명한 ‘라치몬트’를 주목했고, 예일대 재학 중인 아들이 ‘한국계 미국인 학생들 모임’인 ‘KASY’ 속해있단 의혹을 거론했다”라며 “아들의 이중국적에 대한 의구심이 고발 협박으로도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거란 의미로 보인다”라고 주장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나 원내대표, ‘내 아들은 미국국적이 아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해보시라. ‘이중 국적이 아니다’라고 외쳐보시라. 함께 출생증명서도 제출한다면 순식간에 의혹은 사라지고 흔들리는 리더십은 견고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한국과 미국 거주 국민에 의해 파헤쳐지기 전, 스스로 밝히는 모습을 추천하겠다. 빠른 결단으로 논란을 잠재우길 바란다”라고 요구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을 한 이만희, 김석기, 최교일, 송석준, 장석춘 자유한국당 의원의 손을 잡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앞서 나 원내대표의 원정출산 의혹 관련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이 전날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나 원내대표는 1997년 미국 LA 소재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에서 아들을 낳았고 미국 시민권도 가진 이중국적자라는 의혹에 답변 바란다. 오늘 매 시각 검색어는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이다”라는 글이 퍼졌다.

최근 미국의 한 대학에 재학 중인 나 원내대표의 아들이 2015년 미국의 한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포스터(논문 요약)에 제1저자로 등재돼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의혹과 비교됐고, 더불어 국적 문제까지 불거졌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월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아들의 국적과 관련해 “한국 국적이 맞고 원정출산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걸 해명한다고 밝히면 또 다른 것으로 공격할 텐데 어디까지 공개해야 하나. 대응을 안 할 계획”이라며 “정치인들에게 쓸데없는 공격이 들어오면 무조건 다 공개해야 하나”라는 반응을 보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같은 의혹이 계속되는 데 대해서 “대단한 공격거리가 없으니 이런 것까지 공격하고 있다고 본다”며 “저에 대한 의혹이 제기될 때마다 그 의혹이 불법적인 것으로 드러났다면 이미 감옥에 가도 여러 번 갔을 것”이라고 말했다.

급기야 나 원내대표는 아들 의혹 관련 자신을 검찰에 고발한 한 시민단체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히며 “정치공작성 고발”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당은 여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사건의 물타기를 위해 나 원내대표의 가족까지 들먹이며 공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정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나 원내대표의 원정출산과 아들의 연구 성과 의혹 등은 모두 명백하게 해명됐다”면서, “그런데도 여당과 청와대가 나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궁지에 몰렸다고 해서 이런 식의 무리수를 반복하면 ‘제2의 드루킹 사건’ 같은 뼈아픈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