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식단변경 등 급식대책 마련

서울시교육청,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식단변경 등 급식대책 마련

이데일리 2019-09-19 15:34:13 신고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에 따른 이동 금지명령이 해제된 19일 오전 충북 음성군 농협 축산물 공판장에서 직원들이 도축을 위해 들어온 돼지 운반 차량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확산하자 서울시교육청이 학교 급식 대책 마련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은 19일 파주·연천에서 발병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으로 학교급식 공급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대체식재료 사용과 식단 변경 등 대응체계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동물과 사람 사이에 감염이 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 아닌 돼지에게만 감염되는 바이러스라는 정부 발표에 따라 학부모·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홍보자료와 대응 방안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다만 전국 일시이동중지명령(Standstill) 발령에 따른 이동제한 조치로 인해 도축·유통이 어려워 상당기간 공급 차질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고 공급 부족 시 대체식재료 사용과 식단을 변경하도록 조치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서울친환경유통센터)와 학교 현장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 체계를 유지하며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으로 인한 학생·학부모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