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생 김지영, 정유미·아이린·설현 등 곤욕 치렀던 이유? '그저 읽었을 뿐인데'

82년생 김지영, 정유미·아이린·설현 등 곤욕 치렀던 이유? '그저 읽었을 뿐인데'

더리더 2019-09-21 13:37:37 신고



영화 ‘82년생 김지영’이 10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82년생 김지영’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소설은 지극히 평범한 30대 여성 김지영이 여자로서 겪는 차별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에 페미니스트 논란에 휘말렸으며, 당시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정유미에게 까지 불똥이 튄 바 있다. 단지 영화에 출연한다는 이유만으로 비난이 이어졌던 것.

이외에도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이 팬미팅에서 ‘82년생 김지영’을 읽었다고 밝혔다가 일부 남성 팬들에게 지적을 당했으며 소녀시대 수영, AOA 설현도 한동안 악플에 시달린 바 있다.

한편 정유미는 지난 2014년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작품 선택 기준은 그때 그때 다르다. 기준이 명확하게 있는 것 같진 않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다만 시나리오가 좋고 재밌어도 감독님을 만나 실망하면 못 한다”며 “가장 중요한 건 감독님이다.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함께 싸우고 얘기해 결과물이 나오는 게 좋다. 나도 믿고, 그들도 나를 믿고, 끊임없이 논의하고 싸울 수 있는 작품이 좋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어떤 날은 ‘이 힘든 일을 어떻게 평생 하나’ 싶다가, 어떤 날은 ‘내가 할 줄 아는 게 뭐가 있어, 연기라도 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생각한다”며 “그 마음만 왔다 갔다 할 뿐 인간, 배우 정유미는 변한 게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더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