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차오루·김민규, 중국 윈난에만 있는 '당나귀 훠궈' 폭풍 먹방 [포인트:컷]

'배틀트립' 차오루·김민규, 중국 윈난에만 있는 '당나귀 훠궈' 폭풍 먹방 [포인트:컷]

엑스포츠뉴스 2019-09-21 14:04:08 신고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배틀트립’에서 차오루-김민규가 중국 윈난에만 있는 특별식 ‘당나귀 훠궈’를 소개한다.

오늘(21일) 방송 예정인 KBS 2TV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은 ‘요즘 애들이 떠나는 중국 여행지’를 주제로 차오루-김민규와 청하-주결경이 여행설계자로, 오마이걸 효정이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두 팀은 각각 ‘쿤밍’과 ‘광저우’ 여행을 설계하는 가운데, 금주 방송에서는 차오루-김민규의 ‘차밍 쿤밍 투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여행기 공개에 앞서 차오루는 “쿤밍에서는 중국 8대 요리의 특색이 전부 흡수돼 있는 윈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첫 해외여행이라는 김민규를 위해 두 팔 걷어붙이고 나선 차오루는 “오늘 먹는 훠궈는 윈난에서만 먹을 수 있다”면서 그를 윈난 훠궈 전문점으로 안내했다. 이어 등장한 것은 소고기와 정체를 알 수 없는 또 다른 고기. 이에 도전을 외치며 한입 머금은 김민규는 “되게 부드러운데?”라며 궁금증을 내비쳤다.

고기의 정체는 다름 아닌 ‘당나귀 고기’로, 중국 내에서 유일하게 윈난에서만 훠궈로 만나볼 수 있는 별미. 이에 초반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던 김민규는 이내 고기 추가까지 외치며 폭풍 먹방을 펼쳤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김민규는 “너무 부드러워서 솜사탕 같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부드러움”이라며 감탄을 쏟아냈다고. 더욱이 중국 출신인 주결경 또한 깜짝 놀라며 이색 훠궈임을 인정했다는 전언이다. 

뿐만 아니라 담백한 윈난식 오리구이부터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버섯 만두,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닭요리 치궈지, 두부의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보이차 두부 튀김 등 윈난식 음식 정복에 나섰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김민규는 폭탄을 얹어서 나온 유자 폭탄 샐러드의 자태에 기겁한 한편, 생각지 못한 반전에 놀람을 금치 못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늘(21일) 오후 9시 15분 방송.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