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피부미용사자격 실기 모델 나이 제한 낮아져

그라피 2019.10.10 10:47

2020년 상시 제1회 실기시험부터 시행하는 미용사(피부) 실기시험 관련 사항이 일부 변경됐다. 시험문제는 현재와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수험자가 대동하는 모델 나이 제한이 현재 만 17세 이상에서 만 14세 이상으로 바뀐다.
 
또 '수험자 또는 모델은 시험시간에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작업에 필요한 각종 도구를 바닥에 떨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특히 눈썹 칼이나 가위 등을 조심하게 다루어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의 사항이 추가됐다. 또, 모델의 가운은 여성일 경우 속가운과 겉가운을 착용해야 하며 남성은 베이지색 또는 남색 반바지를 입고 반팔 티셔츠를 입어야 한다. 모델이 가운을 미착용한 경우 채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진출처 : 셔터스톡
관리 계획표 작성 시 흑색과 청색이 사용 가능했지만 앞으로 흑색 볼펜만 사용 가능하다. 고객 관리 차트 작성 시 기입했던 향후 주 단위 관리 계획은 총 기간을 4주로 하고 각 주관리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기술해야 한다. 
ex) 클렌징 → 딥 클렌징(효소, 고마쥐, 스크럼, AHA 중 택 1)→ 메뉴얼 테크닉 → 크림 팩(타입 표기)→ 크림(타입표기)
 
관리계획표 작성 시 주의사항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큐넷(http://www.q-net.or.kr)의 자료실→ 공개 문제에서 미용사(피부)를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그라피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유튜브구독하기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