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암호화폐 펀드로 전세계 아동 돕는다…첫 기부자는 이더리움 재단

유니세프, 암호화폐 펀드로 전세계 아동 돕는다…첫 기부자는 이더리움 재단

블록인프레스 2019-10-10 12:01:38 신고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가 전세계 아동을 위한 자금 모집을 위해 암호화폐 펀드를 조성한다. 

9일(현지시간) 유니세프는 공식 웹페이지에 새로 출범한 ‘유니세프 암호화폐 펀드’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기부를 받는다고 밝혔다.

유니세프 헨리에타 포레 사무국장은 “디지털 경제와 그 화폐가 자라나는 세대의 삶을 구성하는 잠재력이 있다면 그것들이 선사하는 기회를 탐구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암호화폐 펀드 조성이 인도주의로 한걸음 나아가는 데 중요한 발자취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재단은 이 펀드에 최초 기부자로 참여했다. 이 기금은 전세계 학교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기가(GIGA) 이니셔티브 프로젝트와 유니세트 혁신기금의 세 가지 보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더리움 재단의 미야구치 아야 이사는 “유니세프와 함께 기본 욕구, 권리,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암호화폐 펀드를 조성했다”며 “이더리움과 블록체인 기술로 전 세계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유니세프는 모네로, 이더리움을 채굴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컴퓨터 연산자원을 기부해 이로부터 채굴된 암호화폐를 유니세프 기금으로 받는 형태였다. 

썸네일 출처 : 유니세프


Copyright ⓒ 블록인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