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경기 관전 방해하는 훼방꾼에 눈살

갤러리 경기 관전 방해하는 훼방꾼에 눈살

이데일리 2019-10-11 06:00:00 신고

10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 1라운드 경기 중 갤러리가 이동하는 카트 도로 사이를 전통카트가 지나가고 있다. (사진=KPGA)
[인천=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악~.”

10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 1라운드. 최경주(49)와 임성재(21), 노승열(28) 등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동 중인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 대회의 경기 관전을 방해하는 훼방꾼이 등장했다.

3번홀. 임성재와 이수민, 이태희가 티샷을 마친 뒤 페어웨이로 걸어나가자 100여 명의 갤러리가 함께 이동하기 시작했다. 잠시 뒤 좁은 카트 도로를 따라 걸어가는 갤러리를 뒤따르던 전동카트가 앞서 가기 위해 “비켜주세요”라고 말하며 길을 터 달라고 요청했다. 갤러리들은 멈칫하며 길을 열어줬다. 골프대회에서 자주 있었던 일이기에 크게 불평하지 않고 카트가 지나갈 수 있도록 발길을 멈추거나 도로 옆으로 한발씩 물러났다.

그 순간 아찔한 사고가 터졌다. 좁은 공간을 재빠르게 지나가려던 카트의 뒤에 실려 있던 긴 막대기가 갤러리의 머리를 쳤다. 갤러리의 모자가 벗겨져 땅에 떨어질 정도로 충격은 적지 않았다. 순간 갤러리는 깜짝 놀라 어리둥절했다. 큰 부상이 아니었기에 천만다행이었다. 하지만 사고가 난 뒤에서 카트는 그대로 앞으로 질주했다. 사과도 없었다. 옆에 있던 갤러리들도 함께 놀랐지만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기에 카트를 세워 따질 틈도 없었다.

다음 홀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됐다. 갤러리가 줄지어 이동하자 그 뒤에 있던 전동카트가 이번에도 “비켜주세요”라고 말하며 갤러리의 이동을 방해했다. 매 홀 같은 일이 반복되자 갤러리들은 “카트 때문에 제대로 경기를 볼 수가 없네”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골프대회에서 전동카트는 수시로 운행한다. 물품을 나르기도 하고 경기를 진행하는 요원들도 타고 다닌다. 또 방송용 장비를 싣고 가기도 한다. 조심히 운행하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갤러리가 많은 골프장 안에선 늘 사고 위험을 안고 달린다. 갤러리가 많을수록 사고 위험은 더 커진다. 다행히 이날은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 전날 연습라운드 때는 전동카트끼리 부딪히는 사고도 났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움직이는 전동카트는 갤러리의 안전을 위협했다.

앞선 2번홀에서는 갤러리의 지나친 응원이 임성재의 버디 퍼트를 방해했다. 임성재가 약 2m 거리의 버디 퍼트를 하려고 준비 동작에 들어갔을 때 옆 홀 그린에 있던 한 여성팬이 “와”라고 비명에 가까운 함성을 질렀다. 응원하던 선수가 친 공이 홀에 가깝게 붙었으니 좋아할 수 있다. 그러나 고요했던 골프장이 떠나갈 정도의 큰 소리로 함성을 지르는 건 다른 선수의 경기는 물론 관전하고 있는 갤러리를 배려하지 않은 행동이다. 조용히 박수를 치거나 ‘굿샷’ 정도만 외쳤더라면 임성재의 버디 퍼트를 방해하지 않았을 수 있다. 임성재는 함성 때문인지 이 퍼터를 놓쳐 파에 만족했다. 버디를 기대하던 갤러리들은 일제히 옆 홀 그린으로 눈을 돌렸다. 한 갤러리는 “참 절묘한 타이밍이네”라고 쓴웃음을 보였다.

이날 대회장에는 오랜만에 국내 대회에 출전한 PGA 투어 선수들의 명품샷을 감상하려는 갤러리들이 일찍부터 찾아왔다. 하지만 경기 관전을 방해하는 훼방꾼의 등장으로 갤러리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