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나만 따라와

홈트, 나만 따라와

맨즈헬스코리아 2019-10-16 08:00:03 신고

홈트레이닝이 인기인 요즘 SNS에서 33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는 인플루언서 윤채형의 인기는 독보적이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전도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홈트 인플루언서 윤채형을 만났다.

통기성과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숄퓨리 어댑트 러닝화는 리복. 활동적인 디자인의 톱과 힙라인을 살려주는 쇼트 팬츠 모두 젝시믹스.

윤채형은 어떤 사람인지 <필라테스s> 독자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저는 SNS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보디멘토 윤쌤입니다.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건강한 삶과 피트니스에서 일상의 활력소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윤쌤홈트’라는 계정으로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를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들과의 협업으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상에서 홈트레이닝(윤쌤홈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피트니스 강사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고,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춤을 좋아해서 댄스학원에 다녔어요. 저를 가르쳐 주신 스승님이 너무 멋있다고 생각해서 언제나 닮고 싶었죠. 스무 살이 되었을 때 재즈댄스 전문가 과정을 밟게 되면서 강사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으니 어느덧 강사 11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사람들과 움직임으로 소통하는 것에 흥미를 느껴 대학도 무용과로 다시 진학해 학업을 마쳤으니, 저는 지금까지 움직임으로 소통하는 일을 해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필라테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언제인가요? 무용을 공부하면서 필라테스를 따로 배울 시간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바쁜 와중에도 운동에 대한 흥미가 많았기 때문에 대학 시절에도 필라테스를 항상 배우고 싶었어요. 결국 전공수업에서 필라테스 관련 수업을 신청하여 듣게 되었지요. 그 이후 필라테스에 푹 빠지게 되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강사 생활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필라테스를 그만두지 않은 것은 필라테스를 하면서 느낀 즐거움 때문이었어요.

원래 몸이 약했다고 들었어요. 운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윤채형의 인생에서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이 있다면?

맞아요. 저는 원래 체력이 약한 편이었어요. 면역력도 약해서 잔병치레도 많은 편이었어요. 계절마다 감기나 유행한다는 질병은 한 번씩 앓았을 정도였으니까요. 한 번은 폐렴을 앓은 적도 있었어요. 후유증이 너무 심해서 학교 2층 계단만 올라가는데도 힘들어서 숨을 헐떡일 정도였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얻었고, 유행병과 감기도 저를 피해가네요. (웃음)

웃음이 많고 긍정적인 성격 때문에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원래 밝은 성격인가요? 건강한 삶을 살면서 긍정적으로 변화한 건가요?

어릴 때 몸이 약해서 많이 힘들었어요. 그 덕분에 현재의 건강한 삶이 더욱 감사하고 함께 나누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긍정적으로 변화된 부분이 큰 것 같아요. 저희 집은 30층인데 그 계단도 올라갈 정도이니까 운동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래서 아무리 바빠도 개인 운동시간은 꼭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 못했던 동작이 하루하루 모여 내일은 할 수 있게 되었을 때의 성취감으로 나는 할 수 있다는 용기까지 얻게 되지요. 여러분도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더 나은 내일이 펼쳐질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항상 운동을 해왔지만, 특별히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은 없었나요? 다이어트를 하면 식단관리도 중요한데,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나요?

예전에는 운동도 4~5시간씩 하고 식단도 깐깐하게 관리했습니다. 더 날씬해지고 싶다는 욕망뿐이었어요. 철저하게 하려고 하다 보니 보상심리로 폭식을 하기도 하고 음식을 못 먹으면 예민해져 짜증만 났지요. 배가 고파 잠을 설치고 새벽에 깨어 음식을 되는 대로 집어 먹는 나를 보니 이건 아니다 싶었어요. 내가 이렇게 불행한데, 누굴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이어트 실패담이군요. 시행착오 끝에 다이어트 노하우가 생겼다고 들었어요. 윤채형만의 건강하고 행복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면?

결국 시행착오 끝에 원점으로 돌아와 ‘건강한 삶’에 초점을 맞춘 관리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그러다 보니 예전보다 체중이 더 나가더라도 행복해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합니다. 먹지 말아야 하는 것들은 피하고 스스로 건강한 요리나 삶을 즐기려고 노력해요. 비타민 흡수가 잘되는 채소(당근, 토마토, 시금치 등) 종류를 오일과 곁들여 먹는 샐러드 위주로 식사를 한다면, 스스로 드레싱을 만든다든지 하는 식으로요. 이런 소소한 즐거움도 다이어트를 지속하게 해주는 힘이에요.

운동 멘토로서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면서 누군가 저를 도와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어요. 저도 이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자 조금씩 글도 쓰고 영상도 만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자유로운 활동성과 신축성, 땀 제거 기능을 갖춘 스피드윅Speedwick 소재의 브라렛과 레깅스 모두 리복.

제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면서 누군가 저를 도와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어요. 저도 이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자 조금씩 글도 쓰고 영상도 만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윤채형의 하루 20분 힙라인 운동법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신체 부위 중 한 곳은 처진 힙라인이다.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고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고 싶다면 꾸준한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 동작이 어렵다면 지속하기 힘들기 마련이다. 윤채형 강사가 소개하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동작 3가지로 아름다운 힙라인을 완성해보자.

Copyright ⓒ 맨즈헬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