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따라잡기] 실패 없는 가을 체크 재킷 스타일링 3

[★패션 따라잡기] 실패 없는 가을 체크 재킷 스타일링 3

스타패션 2019-10-18 16:48:11 신고

[★패션 따라잡기] 실패 없는 가을 체크 재킷 스타일링 3

서늘한 가을을 넘어 쌀쌀한 가을 날씨가 되면서 니트나 셔츠 하나만 입기엔 춥지만, 코트를 입기엔 이른 것 같다. 이럴 때 포인트도 되면서 트렌디한 가을 코디를 완성해주는 아이템을 하나 꼽자면 바로 체크 재킷이 아닐까. 스타들의 패션 속에서 체크 재킷 스타일링 공식을 꼽아봤다. 이번 가을 실패 없는 가을 체크 재킷 스타일링 세 가지를 소개한다.

#데님과 함께라면 실패 0%

사진출처. 제시카, 코이무이, SNS/ 정은채, 구호/ 고소영, SNS

가수 제시카는 체크 재킷 코디에 데님을 적극 활용했다. 본인 패션 브랜드를 낼 만큼 평소 남다른 패션 센스를 발휘하고 있는 제시카의 선택은 역시나 영리했다. 짙은 컬러의 슬림한 부츠 컷 데님 팬츠와 체크 재킷을 매치해 섹시하면서 시크한 분위기 자아냈으며, 옅은 색감의 데님 팬츠와 체크 재킷을 매치한 모습에선 러블리 페미닌한 무드로 소화했다. 공항에서 포착된 배우 정은채는 짙은 그레이 컬러 체크 재킷에 프린팅이 돋보이는 티셔츠와 스트레이트 핏 데님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로 완성했다. 배우 고소영은 와이드 핏 데님 팬츠와 크롭한 기장감의 체크 트위드 재킷을 매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볼드한 넥클리스로 한층 럭셔리한 무드를 더했다.

 

#'블랙or화이트' 한 스푼 더한 이지 스타일링

사진출처. 수영,지방시/ 황신혜, 선미, 정려원 각 SNS

체크 재킷을 가장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와 함께 매치해보자.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수영은 모던한 체크 재킷에 블랙 티셔츠와 화이트 진 팬츠, 그리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사각 레더 핸드백을 착용해서 군더더기 없는 프렌치 시크 룩을 완성했다. 배우 황신혜는 심플한 블랙 블라우스에 빈티지한 무드의 핑크 빛 하운드투스 체크 재킷으로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했으며, 가수 선미도 그린 빛이 감도는 그레이 체크 재킷을 블랙 크롭 톱과 매치했다. 배우 정려원은 베이지 컬러 체크 재킷에 블랙 탑을 선택했다. 그녀는 여기에 블랙 레더 스트랩 시계까지 더해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사진출처. 제니, 고준히 각 SNS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는 화이트 트위드 체크 재킷에 블랙 하의를 매치해 성숙미를 드러냈으며, 고준희는 레더 쇼츠와 싸이이하이 부츠에 화이트 스티치와 화이트 버튼이 돋보이는 체크 재킷으로 시크하면서 섹시한 올 블랙 룩을 선보였다.

 

#체크+체크

사진출처. 아이유,구찌/ 한혜진, 하퍼스바자, H&M

조금 더 과감하게 체크 패턴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체크 수트를 선택하자. 가수 아이유는 허리부분 핀터 주름 디테일로 볼륨감이 살려진 점프수트에 오버사이즈 체크 재킷을 입고 매니시한 분위기를 선보였다. 한혜진은 멜란지 그레이 터틀넥에 글렌 체크 수트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특히 한혜진 수트 스타일은 평소 오피스 룩으로도 제격이다.

사진출처. 지수,버버리/ 아이유,구찌

만일 매니시한 분위기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스커트와 매치해보자.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는 클래식한 실루엣의 체크 스커트 수트를 착용했다. 숏한 기장감의 스커트에 레드 포켓이 더해져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유는 올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하는 아이템으로 꼽히는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 스커트 수트를 입었다. 오버핏 체크 재킷과 미디 렝스 스커트로 자칫 올드해보일 수 있는 룩에 비비드한 옐로우 컬러 타이즈를 신어 뉴트로 감성으로 해석했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