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유승민 향해 "한국당行 안 말려…갈테면 빨리 가라"

손학규, 유승민 향해 "한국당行 안 말려…갈테면 빨리 가라"

이데일리 2019-10-20 00:05:00 신고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9일 저녁 서울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상 앞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촛불집회에서 당내 비당권파 인사들의 탈당 움직임을 비판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만날 용의가 있다고 밝힌 비당권파 모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의 주축 유승민 의원을 겨냥해 “갈테면 당을 망치지 말고 빨리 가라”고 힐난했다.

손 대표는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조국 전 장관 일가 엄정수사 및 검찰개혁 촉구 결의대회’에서 “한국당으로 가겠다는 사람을 이제 더 이상 말리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워낙 실정을 많이 하니까 한국당이 (지지율이) 좀 오르는 것 같으니 거기 붙어서 공천을 받아 국회의원을 공짜로 해볼까 생각하는데 어림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음 총선에서 한국당은 일어서기는 커녕 망할 것”이라며 “개혁 보수를 하겠다면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만나겠다는 것이 개혁 보수냐. ‘꼴통 보수’를 다시 추구하겠다는 것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질타했다.

손 대표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어떻게 하면 내가 국회의원이 될까’, ‘어떻게 하면 한국당 공천을 받을까’에만 온통 머리를 쓰는 사람들이 이 당을 분열시키고 망가트리는 것”이라면서 “무슨 변화와 혁신이냐. 분열 밖에 없고 파멸 밖에 없다”고 쓴소리를 했다.

그는 “그 사람들이 처음에는 절대로 한국당 돌아가지 않는다고, 다음 선거에서 3번 달고 나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김관영 원내대표를 내쫓은 사람들”이라며 “이 사람들이 얘기하는 보수통합이 무엇이냐. 자기들이 한국당 가서 공천받겠다는 것과 하나도 다른 것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당을 분열시키고 훼방하고 오직 한국당과 통합해서 국회의원 공천 받겠다고하는 사람들이 꺼지고 나면 이제 바른미래당이 새로운 길로 힘차게 출발할 것”이라면서 “바른미래당이 앞장서서 새로운 정치세력을 구축해 새로운 길로 나아갈 때 좌우, 보수·진보, 민주당·한국당은 싹 쓰러지고 우리 제3정당으로 시작한 새로운 세력이 중심에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