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제 시행 앞둔 10월말 분양시장, 전국 6600가구 분양

상한제 시행 앞둔 10월말 분양시장, 전국 6600가구 분양

리얼캐스트 2019-10-25 09:51:00 신고


[리얼캐스트=취재팀] 대중가요 ‘잊혀진계절’ 울려 퍼질 10월의 마지막 날이 있는 10월 5주의 분양동향입니다. 정부의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선정이 있을 수 있는 시기라 의미가 있는 시기 이기도 합니다. 

청약예정 단지가 모두 비수도권 지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2곳 이상의 단지가 분양을 하는 등 분양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습니다. 건설사 가운데는 대림산업이 경남 거제와 대전 서구에서 분양물량을 내놓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0월 5주 전국에서 총 10개 단지, 6667가구가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아이에스동서가 대구 북구 고성동1가에 짓는 ‘대구역 오페라 W’를 분양합니다. 대구역,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 대구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경제단지,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이 있으며 입주민을 대상으로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효성중공업(주)이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짓는 ‘해링턴 플래이스 만촌’을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 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륭중, 정화여중, 정화여고 등 수성구 일대 유명 학교들이 있어 학군이 좋습니다. 세대 내 공기질을 높이는 세대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의 시스템과 고성능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를 제거해줍니다. 지하주차장 내에는 세대창고를 마련해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대림산업이 경남 거제시 고현동에 짓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를 분양합니다. 단지는 대림산업이 개발한 C2 House가 적용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실내구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커뮤니티센터, 수경공간 그린카페 등이 들어서고 게스트하우스,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이 대전 서구 도마동에 짓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합니다. 단지 안에 대규모 조경시설과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유등천 조망권고 갖췄습니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되고 작은도서관, 오픈스터디룸 다양한 교육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됩니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이 적용 돼 세대내 공기청정 및 환기가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이외에 신영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서 탕정 지웰시티 푸르지오 Ⅱ, 충북 청주시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등을 분양하며 계룡건설이 대구 남구 대면동에 짓는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을 주중 분양할 계획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건설사들이 오픈 및 청약일정을 잡는데 매우 고심하는 모습입니다. 오픈 일정이 수시로 바뀌고 있으니 관심 단지가 있다면 수시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이 선정되면 또 한번 분양계획들이 바뀔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금주에도 모델하우스 오픈예정 단지가 눈에 띄게 줄어 든 가운데 4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각 단지는 서울 종로구 충신동 힐스테이트 창경궁(전용면적 63~118㎡, 총 181가구) △경기 안양시 비산동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전용면적 59, 76㎡, 총 303가구) △경기 양주시 옥정동 양주옥정신도시2차 노블랜드 프레스티지(전용면적 75~181㎡, 총 1859가구) △광주 남구 압촌동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공공지원민간임대)(전용면적 84㎡, 총 461가구) 등 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