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시작 전이것만은 알아둬라

연애 시작 전이것만은 알아둬라

알렛츠 ALLETS 2019-11-05 10:10:51 신고


빨리 내어주면 빨리 잃는다


unsplash.com



연애 시기를 통틀어, 초반은 가장 달콤하고 설레는 시기다. 이별 후 재회를 결정짓는 좋은 기억들 또한 연애 초반인 경우가 대부분. 따라서 앞으로의 관계를 위해서라도 추억을 많이 저축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는 상대에게 푹 빠진 만큼 이성적이지 못하다는 것. 당신은 그 사람 없던 이십여 년 이상을 잘 살아왔다. 사랑할수록, 상대에게 모든 걸 맞추고 기대지 말라.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는 썸 탈 때가 아닌, 감정 브레이크가 풀려버리는 연애 초반이다. 혼자 잘 노는 사람이 연애도 잘 하는 법임을 잊지 말 것. 그리고 작은 일에 ‘일희일비’ 하지 말 것!



나는 사랑인데, 상대에겐 갑질?


unsplash.com



연애는 둘만의 특별한 세상이다. 그래서일까. 평소 상냥하고, 젠틀한 사람도 연애할 땐 전혀 다른 얼굴인 경우가 종종 있다. 갑질이라는 것이 별거 아니다. 쉽게 말해 그 사람 마음 믿고 선을 넘는 것이다. 나는 되지만 너는 안 되는 것, 보통의 인간관계에선 고마워해야 할 일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도 해당한다. 특히 ‘화’라는 것은 화낼 만한 일보다, 화내도 되는 사람한테 내는 경우가 대부분. 보통 이런 경우 헤어지면 ‘을’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다. 갑질 여부는 어떻게 아느냐고? 가족 중 가장 친밀한 사람에게 행동하는 것을 보면 답이 나온다. 상대를 ‘애인’으로 사랑하되, 한 ‘인간’으로서 존중해야 한다는 것, 역지사지 마인드를 잊지 말 것.

Tip ‘~해줘서 고마워’ 대화법을 기억하자




감정적일수록 대화량을 맞춰라


unsplash.com



회사에서 업무에 치여 지쳤는가? 세상에 나 혼자뿐인 느낌인데, 상대방이 원하는 만큼 채워주지 않는가? 상대가 잘못해서 화가 났는가? 카톡 창을 열고 일방적으로 대화를 쏟아붓고 있다면 그 대화 양만큼이나 상대의 마음은 멀어질지도 모른다. 당신이 입을 열었을 때 하는 말은 그렇지 않았을 때 보다 가치가 있어야 한다. 최소한 상대와 비슷한 정도의 양으로 대화를 하면 후회할 일이 줄어든다. 당장 헤어지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다음날 언제쯤 이야기하자고 하고 대화를 마무리 짓자. 할까 말 까 하는 말은 하지 마라. 지금 이 순간 종말이 오는 것이 아니라면, 다음날 해도 늦지 않다.

Tip 상대방 비난 대신 ‘나는 이러해서 서운함을 느꼈다’의 1인칭 감정 대화법을 기억하자




매달리거나 찾아가지 마라


unsplash.com



잘못을 했다면 사과는 그 즉시 하라. 상대가 이별 통보를 한다면 한 번쯤은 붙잡을 수 있다. 하지만 거기까지다. 매달리거나, 엄포를 놓거나, 무엇보다 무작정 상대방의 집 앞이나 회사로 찾아가서 기다리지 마라. 얼굴 보면 풀릴 것 같다고? 오히려 가만두면 풀릴 것도 극단적으로 행동하게 되고, 상대에게 확 질리기 쉽다. 또한 상대방이 밑바닥까지 내려가면 오히려 나중에 자신의 행동이 더 민망해서 연락 못 하게 된다. 사랑도 유통기한이 있는 법.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언젠간 끝날 일은 끝나는 법이니, 스스로를 학대하지 말 것.


Check 이것만 안 해도 하이킥 할 일은 없다?


unsplash.com



고가의 선물하지 마라

서로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 어느 정도 합의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미래를 약속한 다음에 해도 괜찮다. 선물할 때는 돌려받을 마음 1도 없는 순수한 호의라도, 나중 되면 본전 생각난다.

가족과 돈 얘기는 신중하라

제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이 두 가지를 잘못 건드리는 순간 관계가 파탄 날 수 있다. 상대의 가족 문화에 섣부르게 간섭하지 말 것, 돈 이야기는 자존심과 직결되니 조심스럽게 접근할 것.

‘촉’을 무시하지 말라

당신의 촉은 당신 나이만큼의 경험치가 담긴 빅데이터다. 연애 초반부터 안 좋은 촉이 있거나, 고민 상담하게 만드는 사람이라면 조심스레 비추를 날린다. 끊임없이 합리화하게 만드는 사람도 위험하다. 어차피 열어야 할 판도라의 상자라면 빨리 여는 편이 시간 낭비를 막는 길.



Freelancer editor 랄라 정

*썸네일 출처는 unsplash.com


+더 많은 연애 고민이 있다면?

헤어졌지만 후회돼? 연락하기 전 알아둘 꿀팁

30대와 썸 탈 때 알아야 할 것들



Copyright ⓒ 알렛츠 ALLET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