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베트남 맛집 10곳!

볼로 2019.11.06 16:08

아, 하나 더 시킬 걸...!

행의 가장 큰 묘미, 그 나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죠 ;) 그렇지만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어디가 맛있는지를 알아보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그럴 때 어디서 도움을 받으시나요? 블로그, SNS, 지인의 추천 등 다양한 경로가 있을 텐데요.

에디터는 요즘 여행 프로그램의 도움을 많이 받는답니다! 그중에서도 믿고 먹는 백!종!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를 즐겨보는데요. 최근 방송을 시작한 시즌 2에서도 어김없이 펼쳐지고 있는 먹방의 향연~

오늘은 스푸파 시즌 2 시리즈 중에서도 한국인이 즐겨 찾는 여행지인 베트남-하노이 편에 등장한 먹거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지 음식의 종류뿐만 아니라 백종원 님이 다녀간 맛집까지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2
베트남-하노이 맛집 10곳!



01. 쏘이 쎄오

첫 번째로 소개할 현지 음식은 쏘이 쎄오입니다.

쏘이 쎄오는 베트남 사람들이 아침 식사로 즐겨 먹는 녹두 찹쌀밥인데요. 강황을 넣어 노란빛을 띄는 찹쌀밥 위에 건조시킨 찐 녹두를 썰어 올려주는데요. 거기에 튀긴 샬롯과 고기 소시지인 저 루어를 곁들여 맛과 든든함을 모두 잡았다고 해요 :D 게다가 한화 750원밖에 안하는 가격까지... 아침 식사의 끝판왕=쏘이 쎄오!

백종원 방문 식당 : Xôi Xéo Ngon



02. 분 더우 맘 똠

베트남에도 순대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바로 분 더우 맘 똠인데요. 모둠 순대를 떠오르게 하는 비주얼!

분은 얇은 면, 더우는 두부, 맘 똠은 새우젓을 뜻한다고 해요. 쌀국수 면과 순대, 돼지 내장, 스프링롤 등을 맘 똠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랍니다. 분짜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볼만 하다고 해요. 분 더우 맘 똠은 맘 똠 소스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쿰쿰한 향때문에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중독되면 빠져나오기 힘든 맛...! 도전 정신이 있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백종원 방문 식당 : Bún Đậu Mẹt Ngõ 23



03. 솟 방

다음으로 맛볼 음식은 솟 방입니다.
솟 방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빵인 반 미와 함께 곁들여 먹는 음식이랍니다.

와인과 소고기를 넣고 끓인 소고기 스튜를 솟 방이라고 하는데요. 한 입 맛 보는 순간 왜인지 모르게 친숙한 맛이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소고기 스튜와 다른 점은 고수가 듬뿍 올려진다는 거...! 진하고 걸쭉하게 끓여낸 솟방에 반미(바게트)를 꼭 곁들여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 익숙한 듯 중독성 있는 솟 방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기호에 따라 새콤한 고추, 마늘 절임을 추가하는 것도 좋다고 해요.)

백종원 방문 식당 : Bánh Mỳ Trâm



04. 닭 구이 골목

하노이에서 영접하는 치느님...!
닭 구이 골목(닭발 골목)을 소개합니다 :-)

닭 다리(두이 가), 닭 날개(까인 가), 닭 발(쩐 가) 등 닭의 거의 모든 부위를 구워서 판매하는 닭 구이 골목이 그 주인공인데요. 거리에 들어서는 순간 풍겨오는 맛있는 냄새! 달콤한 양념과 숯불 향의 조화에 맥주 한 잔 캬~ 특히 이곳의 별미 메뉴는 쫄-깃한 닭발 구이라고 하는데요. 닭발을 삶지 않고 구워내 쫀득한 식감이 한층 더 up! 맥주도 좋지만 왜인지 소주가 생각나는 맛!

백종원 방문 식당 : Viet Ha BBQ streetfood



05. 퍼 러이

베트남에 왔으면 쌀국수는 꼭 먹어야겠죠?
흔히 접할 수 있는 차돌, 양지 쌀국수 말고 퍼 러이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퍼 러이는 양지보다 더 쫄깃하고, 씹을수록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사태 부위를 넣은 쌀국수를 말한다고 해요. 맑고 담백한 육수에 속이 확 풀리는 느낌! 기호에 따라 후추와 고추, 느억맘, 마늘 식초를 넣어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여기에 하노이식 쌀국수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꿔이(튀김 반죽)을 꼭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종원 방문 식당 : Quán Phở Bò Khôi Hói



06. 반 똠

새우 좋아하는 사람 여기로 모이새우!
베트남식 새우튀김 반 똠을 소개합니다 :)

반 똠은 채 썬 고구마와 강황으로 만든 반죽에 새우를 넣어 기름에 노릇노릇 튀긴 거리 음식이라고 해요. 느억맘 소스에 파파야와 향채, 칠리를 취향껏 넣어 반 똠을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삭한 튀김과 달짝지근한 소스 때문에 맥주와 찰떡궁합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백종원 방문 식당 : Bánh Tôm Cô Ầm



07. 반 꾸온 꼬 년

이번에 소개할 음식은 이름이 살짝 특이하죠? 바로, 반 꾸온 꼬 년입니다.

반은 반죽, 꾸온은 말다를 뜻한다고 해요. 맷돌에 곱게 갈아낸 쌀 국물을 얇게 부치고, 그 안에 다진 돼지고기와 버섯 등을 볶아 넣고 말아 먹는 음식이 바로 반 꾸온 꼬 년! 그 위에 튀긴 샬롯(한피)와 어묵(짜)를 곁들여주는데요. 맛에 한 번 반하고, 독특한 식감에 또 한 번 반하는 하노이 대표 간식이라고 하네요 :D

백종원 방문 식당 : Bánh cuốn Bà Xuân



08. 분 쫀

쌀국수는 보통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을 넣는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베트남 사람들은 '거위 고기'를 넣어 먹기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호치민(남쪽)은 오리고기, 하노이(북쪽)은 거위 고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처음 접했을 때는 질기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씹을수록 쫀득한 거위 고기를 삶아 고명으로 얹고 숙주, 거위 고기로 만든 넴, 면, 향채, 죽순 등을 넣어 간장 소스를 부어 비벼 먹는 비빔 쌀국수가 바로 분 쫀! 쫀득한 거위 고기와 단짠 소스가 입맛을 돋워준다고 하네요 :-) 여기에 고소한 거위 구이 응안 누엉도 함께 곁들여 보세요!

백종원 방문 식당 : Hạnh Ngan Dé



09. 짜오 롱

여행 중 지친 몸을 위한 몸보신 음식. 짜오 롱을 소개합니다.
짜오는 죽, 롱은 내장이라는 뜻이랍니다.

돼지 내장과 쌀, 녹두를 넣어 끓인 짜오 롱에는 베트남 순대, 내장, 선지가 넉넉하게 들어있어 흡사 우리나라의 소울푸드인 순댓국을 떠오르게 한답니다 :) 여기에 모둠 순대 격인 못 동까지 추가하면 완벽한 순대국밥 정식! 고소하고 든든한 짜오 롱으로 원기 충전 :-)

백종원 방문 식당 : Quán Cháo Lòng Bà Tiến (티엔 할머니 집)



10. 분 옥

거위 고기 쌀국수에 이은 또 하나의 이색 쌀국수!
분 옥이라고 불리는 우렁이 쌀국수를 소개합니다 :D

우렁이가 들어가 시원하고 깊은 맛을 내는 분 옥. 바나나 꽃잎, 차조기, 상추 등 다양한 향채를 얹고 토마토까지 들어 있는 독특한 비주얼을 뽐내는데요. 토마토가 들어 있어 해산물의 잡내는 잡아주고, 새콤한 맛을 더해 감칠맛은 up! 기호에 따라 매운 양념, 소금, 맘 똠을 추가해도 되지만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다고 하네요- 시원~한 국물에 안 마신 술도 해장이 되는 느낌이랄까...?!

백종원 방문 식당 : Bún ốc Giang phố cổ



지금까지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2 하노이 편 맛집을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왜 늘 '아, 한 그릇 더 시킬걸...'하고 후회하는지 충분히 알 것 같죠 :)

볼로와 함께 하노이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볼로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