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엑소-뉴이스트 톱3

방탄소년단,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엑소-뉴이스트 톱3

일간스포츠 2019-11-11 07:31:29 신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 보이그룹 브랜드에 올랐다. 2위 엑소, 3위 뉴이스트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 와 비교해보면 14.14%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0,240 미디어지수 3,621,120 소통지수 6,948,851 커뮤니티지수 5,879,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49,5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9,186와 비교하면 48.0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아름답다, 사랑하다, 사고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정국, 아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0%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9% 상승, 브랜드이슈 34.19% 상승, 브랜드소통 89.43% 상승, 브랜드 확산 46.59%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2019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슈퍼주니어, 빅뱅, 위너, 샤이니, 세븐틴, AB6IX, NCT, 빅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핫샷, 아스트로, 빅스, 원어스, 인피니트, 스트레이 키즈, 갓세븐, VAV, 비투비, 2PM, 동방신기, 에이티즈, 더보이즈, SF9, 베리베리, 느와르, BAP, 펜타곤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