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rait of Dior Lady

Portrait of Dior Lady

노블레스 2019-11-17 17:00:00 신고

오늘날 ‘우아한 여인’을 설명하는 방식은 좀 다르다. 기품 있는 외모와 성품을 겸비해야 하고 그에 걸맞은 교양을 내재한 여성이라는 점은 예전과 다르지 않지만 현대에는 ‘자아 존중’이라는 요소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한 여성이 아닌 인간으로서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 자부심은 여성을 아름답고 독립적인 존재로 만들어준다. 자신을 존중하고 원하는 바를 명확히 주장하지만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며 배려할 줄 하는 여성. 남성과 대척점에 선 여성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여성을 우리는 ‘우아한 여인’이라 부른다. 2000년에 탄생해 디올을 상징하는 향기, 더 나아가 현대 여성을 표현하는 향으로 자리 잡은 쟈도르가 샤를리즈 테론(Charlize Theron)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녀의 목소리는 당당하고 활기찼다. 아침 조깅을 나서는 LA의 우먼 같다가 베일을 드리운 모자 사이로 기품 있는 미소를 보이며 애프터눈 티를 마시는 느긋한 여인의 목소리도 느낄 수 있었다.


디올 쟈도르의 모델로 2004년부터 활동하고 있습니다. 쟈도르의 모델이라는 의미는 당신에게 어떤 것입니까? 큰 영광입니다. 오랜 세월 같이해왔기에 모델로서 커리어뿐 아니라 저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진정성 있고 창의적인 브랜드의 일원이라는 소속감도 느껴지고, 디올 뷰티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선물처럼 여겨집니다.

수많은 쟈도르의 광고에 출연해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매 순간이 마법처럼 느껴졌습니다. 올 11월에 공개하는 광고의 경우 부다페스트의 거대한 터키식 목욕탕에 세트를 지어 5일 동안 촬영했는데, 그 정교함과 아름다움에 감탄했습니다. 로맹 가브라스 감독과 함께한 작업 역시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쟈도르는 향기만큼 강렬한 골드 컬러도 인상적입니다. 골드 컬러를 볼 때 무엇이 연상되나요? 골드 컬러는 제가 쟈도르의 모델로 발탁되기 전부터 쟈도르 브랜드, 보틀, 향기의 일부였습니다. 저는 그 컬러를 좀 더 잘 표현하고자 했을 뿐입니다. 골드는 워낙 강렬하고 역사가 긴 컬러지만 쟈도르 광고에서는 창의적 방식으로 컬러를 모던하게 표현합니다. 신화에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 여성에게 어울리는 컬러로 만드는 것입니다. 골드는 그런 면에서 디올의 메시지를 완벽하게 전달하는 컬러입니다. 이 여성이 누구인지, 어떠한 삶을 추구하는지, 난관을 어떤 식으로 헤쳐나가는지 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1,2 새로운 광고 캠페인 촬영 현장. 3 11월 출시되는 쟈도르 압솔뤼 오 드 퍼퓸.

쟈도르의 향기를 몇 가지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향은 강렬하지만 섬세하며 시간에 따라 변합니다. 한 단어로 정의하기 어려운 향이죠. 한 가지 모습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향입니다. 마치 음양의 조화 같기도 하고 피부에 닿는 순간 온도와 그날의 기분에 따라 향이 바뀌기 때문에 매 순간 ‘나의 일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디올 뷰티와 오래도록 함께 해왔습니다. 브랜드에서 받은 영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디올과 함께하기로 한 이유는 아름다움과 여성성 그리고 현대 여성을 향해 열려 있는 브랜드의 철학이 와 닿았기 때문입니다. 디올은 여성을 진취적이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현명하고 용감하며 과감한 사고를 하는 존재로 믿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여성이 한 단어로 표현하거나 구분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실제로 여성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자문하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여성에 대한 디올의 철학은 제가 믿는 바이기도 합니다.


디올 뷰티의 모델이 아닌 세계적 여배우로서도 그녀의 목소리는 자신감 넘쳤다. <데블스 에드버킷>에 이어 연기파 배우로서 한 획을 그은 <몬스터>,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아토믹 블론드> 등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갖춘 그녀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서도 확신이 넘쳤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온 배우로서 앞으로 어떻게 관객에게 기억되기를 바랍니까? 아티스트로서 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다 보면 설사 완벽히 이루지 못하더라도 그 방향으로 다가가게 됩니다. 결국에는 ‘순리에 맡기자(let it be)’라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언젠가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게 되죠. 배우라는 일은 제게 영감을 주고 매일 저를 일어나게 합니다. 저는 제 일에 늘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어요. 여기에 관객이 호응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겠죠. 관객의 반응은 예측하기 어려워서 제 연기를 좋아해주면 감사할 뿐입니다.

연기 외에 ‘샤를리즈 테론 아프리카 아웃리치 프로젝트’ 같은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에이즈 감염 상황 때문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아공은 에이즈 발병률이 높은 국가로 이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저는 주변에서 에이즈를 직접 접해봤기에 20대부터 관심을 갖고 활동해왔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궁극적으로 사람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고 싶습니다. 더불어 젊은 층이 올바른 인식, 교육, 결정을 통해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에이즈는 100% 예방 가능한 질병임에도 많은 사람이 불필요한 바이러스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종결을 위해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습니다.

고국인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이 느껴집니다. 그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요? 첫 방문이라면 아름다운 야생동물과 뛰어난 자연경관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국립공원에서 지프를 타고 다니며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데 자연환경에 서식하는 동물을 보는 것은 흥미로운 경험입니다. 어머니를 우상으로 여긴다고 들었습니다. 어머니는 진정성을 갖춘 분으로 본인의 본질적 모습을 받아들입니다. 장점과 함께 단점도 있지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십니다. 그런 점이 가장 존경스럽습니다. 어머니는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믿는 바를 실천하시는데, 저 역시 그럴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여성들에게 아름다움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있다면요? 마법이나 나만의 비밀은 없습니다. 잘 관리해야 합니다. 잘 먹고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운동하면 정신과 육체가 건강해집니다. 라이프스타일도 중요합니다. 나를 지지해주는 사랑하는 사람, 가족과 함께해야 합니다. 마음이 행복하면 얼굴이 환할 수밖에 없죠. 생활의 모든 요소는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 잘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스스로를 너무 몰아세우지 마세요. 가끔 즐기는 와인 한잔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즐거운 마음가짐과 너무 심각하지 않은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 있나요?
한국인 친구가 많고 한국 문화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한식을 워낙 좋아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에디터 이윤정(yoonjunglee@noblesse.com)
사진 제공 크리스찬 디올 뷰티  
사진 Cass Bird for Parfums Christian Dior  스타일리스트 Leslie Fremar 메이크업 Sabrina Bedrani using Dior makeup

Copyright ⓒ 노블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