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세연, 물러나면 안 될 사람…씁쓸”

이준석 “김세연, 물러나면 안 될 사람…씁쓸”

이데일리 2019-11-18 00:01:24 신고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3선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부산 금정구)이 17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이준석 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씁쓸하다”라고 말했다.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 의원 불출마 기사를 공유한 뒤 “물러나야 할 자들이 물러나지 못하니 물러나지 않아도 될, 아니 물러나면 안 될 사람이 물러나겠다고 선언을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은 이제 수명을 다했다. 이 당으로는 대선 승리는커녕, 총선 승리도 이뤄낼 수 없다”며 “존재 자체가 역사의 민폐다. 깨끗하게 해체해야 한다”라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어 “한국당은 생명력을 잃은 좀비 같은 존재라고 손가락질을 받는다”며 “창조를 위해서는 먼저 파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대의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 물러나야 할 때”라며 “우리가 버티고 있을수록 이 나라는 더욱 위태롭게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나경원 원내대표 두 분이 앞장서고 우리도 다 같이 물러나야 한다”며 “미련 두지 말자. 모두 깨끗하다 물러나자”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이 ‘버림 받았다’라고 표현했다. 그는 “이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로 버림받은 것”이라며 “비호감 정도가 변함없이 역대급 1위다”고 말했다.

또 “광화문 광장에서 한국당이 주최하는 집회는 조직 총동원령을 내려도 5만명 남짓하다”면서 “한국당이 아닌 시민단체가 주최하는 집회는 그 10배, 20배의 시민이 참여한다”고 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정권이 아무리 폭주를 거듭해도 한국당 정당 지지율은 단 한 번도 민주당을 넘어 본 적이 없다.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오히려 그 격차가 빠르게 벌어졌다”며 “엊그제는 정당 지지율 격차가 다시 두 배로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