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만 명이 선망하는 연하나의 웰 라이프

맨즈헬스코리아 2019.11.30 08:00

모델 연하나가 난리다. 인스타그램 팔로우가 28만 명이라는 것 때문만은 아니다. 이 계정을 통해서 자신의 몸매 관리 노하우와 라이프스타일이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슬림한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브라톱과 레깅스, 스포티한 러닝화 모두 리복.

바비인형 미모의 모델이라고 인스타그램에서 핫합니다.

모델 일을 어떻게 시작했나요? 다시 돌아오지 않을 나의 20대, 보람차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일들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미인대회 입상에 도전했습니다. 대회 준비로 체중 7~8kg을 감량했고 운 좋게 세계 미인대회인 미스인터콘티넨탈 서울 선, 본선 미를 수상해 자연스럽게 모델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운동하고 있는 사진이 많아요.

예전에는 지금처럼 열심히 운동하지 않았어요. 모델이 되기 전, 1년간 사무직으로 근무했는데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허리도 아프고 자세도 많이 틀어졌지요.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그때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몰라 이것저것 다 해보았어요.

PT도 받고 요가, 플라잉요가, 스피닝 등 안 해본 게 없는 것 같아요. 그중 가장 흥미를 느꼈던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예요. 횟수나 강도보다는 정확성을 강조하는 운동이기에 온전히 내 몸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강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며 여전히 필라테스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슬림한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브라톱과 레깅스, 스포티한 러닝화 모두 리복.

원래 살찌지 않는 체질인가요?

10대 때는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1년 정도 외국 생활을 하면서 단기간에 체중이 8kg 늘어나는 시련을 맞이하게 되었지요. 그때 운동과 식단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그렇다면 평소 어떻게 몸매 관리를 하고 있나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30분간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합니다. 실내 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집 앞 공원을 빠르게 걸으며 하루를 시작해요. 그리고 틈틈이 스트레칭도 하고 주 5회 필라테스도 빼먹지 않습니다.

여성스러운 브라톱 안다르. 파스텔톤 레깅스 보유웨어.

효과 좋은 다이어트 방법 좀 공유해주세요.

SNS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에요. 사실 노하우는 없어요. 기본을 지키며 잘 챙겨 먹되, 소식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긴 플랜을 짜는 것이 좋아요. 저도 유행하던 1일 1식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는데, 오히려 탄력도 잃고 요요현상까지 겪었어요. 정석대로 ‘식사는 적게, 운동은 많이!’를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모델 연하나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요즘 최대 관심사가 브랜딩입니다.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더 많은 분과 소통하고 싶어요. 시간이 될 때마다 공부도 하고 각종 분야에서 활약 중인 분들도 만나 조언도 듣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열정적이고 묵묵히 자기 분야에서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들이 전해주는 열정과 용기, 위로는 저에게 원동력이 되었고 저도 누군가에게 에너지를 전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여성스러운 브라톱 안다르. 파스텔톤 레깅스 보유웨어.

연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포인트 3가지

자기 일을 야무지게 하면서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빼먹지 않는 습관이 있기 마련이다. 연하나도 예외가 아니다. 그녀가 항상 지키는 생활 습관 세 가지를 꼽았다.

1 가방 속에 물은 항상 챙겨 다니기

제 가방 속에는 항상 미지근한 물이 있습니다. 염분이 있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는 평소보다 물을 더 자주 마십니다. 하루 2L 마시기가 좋다고는 하지만 저는 워낙 물을 잘 마시지 못해 ‘하루에 500mL 페트병 2병은 꼭 마시자’는 마음가짐으로 늘 들고 다녀요. 물을 많이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도 좋아지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2 양치와 함께 스쿼트하기

마일리 사이러스 하체 운동 영상 속 트레이너는 “스쿼트할 시간이 없으면 양치하면서라도 하라”라고 조언합니다. 저도 양치하면서 스쿼트를 30번씩 합니다. 그러다 보면 90번은 기본으로 하게 되더라고요. 생활 속에서 운동하는 습관부터 들여봅시다.

3 좋은 글귀로 하루를 시작하기

튼튼한 신체도 중요하지만 자신을 들여다볼 줄 알고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으로 건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세상이 좋아져 아침마다 긍정적인 글귀로 알람을 울려주는 애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일상 속 작은 행복을 만끽하며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갖는 것이 진정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2

0 / 300

댓글 2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맨즈헬스코리아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