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e스몰캡]코윈테크, 고객사 해외투자로 실적도 동반 성장

[주목!e스몰캡]코윈테크, 고객사 해외투자로 실적도 동반 성장

이데일리 2019-12-07 10:30:00 신고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이번 주말에는 코윈테크(28288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98년에 설립된 코윈테크는 공정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제약 등 다양한 분야의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시스템 설계 △자동화 설비 △유지보수 △제어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수익성이 높은 2차전지 전공정(증착·식각·세정 등) 자동화 시스템은 국내에서 코윈테크만이 구축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올해 8월에는 코스닥 시장에도 상장했죠.

이 업체는 최근 2차전지 투자 증가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메이저 2차전지 업체의 해외투자 증가로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3% 증가한 652억원, 영업이익은 135.5% 늘어난 17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현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윈테크의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 공정 수율 향상에 필수적인 제품”이라며 “주요 고객사의 해외투자 확대는 내년에도 실적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 업체의 체크 포인트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생산량을 확대함에 따라 주요 배터리 업체와 합작법인(JV)을 늘리고 있다는 것 입니다.

코윈테크는 공모자금을 통해 생산설비를 증설 중이며, 향후 연간 매출액 기준 약 4000억원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국내 메이저 업체와 동반 성장한 레퍼런스(참고·인용)와 과점적 사업자의 지위를 활용한 내년 상반기 중국, 미국, 유럽에서의 신규 고객사 수주로 추가적인 매출 성장도 기대됩니다.

이 회사의 리스크 요인은 어떤 게 있을까요.

후발 주자들의 시장 진입에 따른 영업이익률 하락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영업이익률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27.3%로, 지난해 같은 기간(13.7%)보다 13.6% 포인트 상승했죠.

이 연구원은 “현재 글로벌 전지 업체들의 이슈는 공정 자동화를 통한 수율 향상 등 빠른 대응”이라며 “따라서 검증된 레퍼런스를 보유한 코윈테크의 제품 수요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