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원내대표 경선 출사표 이틀 만에 철회..."초·재선 혁신 의지에 양보"

윤상현, 원내대표 경선 출사표 이틀 만에 철회..."초·재선 혁신 의지에 양보"

더팩트 2019-12-07 15:33:00 신고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은 7일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철회했다. 지난 5일 오후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는 윤 의원. /국회=남윤호 기자

9일 한국당 신임 원내대표 선거 4파전 양상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3선의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원내대표 경선 출마 의사를 철회했다. 출마를 선언한 지 이틀 만이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위기에 빠진 당을 살려보겠다는 초·재선 의원들의 혁신 의지와 요청을 듣고 그 물꼬를 위해 양보하기로 했다"며 "저는 보수통합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원내대표 선거는 우리가 (정부·여당에) 반격할 준비가 됐음을, 우리가 하나가 되었고 이길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는 선거"라며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있고, 또 이길 수 있다"고 했다.

윤 의원의 이날 불출마 선언으로 오는 9일 열리는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은 4파전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심재철 의원(5선), 유기준 의원(4선), 강석호 의원(3선), 김선동 의원(재선) 등 4명이 출마표를 던진 상태다. 윤 의원은 초·재선 요청에 양보하겠다는 뜻을 밝혀 사실상 김선동 의원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