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Square' 英 가사 첫 1위…"많은 용기 필요, 기다려주셔서 감사"[전문]

백예린 'Square' 英 가사 첫 1위…"많은 용기 필요, 기다려주셔서 감사"[전문]

이데일리 2019-12-11 09:27:40 신고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1위를 기록한 가수 백예린이 SNS로 소감을 전했다.

백예린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위 감사하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거죠?”라며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하다”고 소감글을 올렸다.

백예린은 이어 “사실 2CD 앨범을 준비하며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 옆에서 나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과 스태프, 내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백예린은 10일 오후 6시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백예린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 뒤 첫 홀로서기이자 처음 발표하는 신보다. 총 18곡 트랙 중 17곡이 영문 가사로 써져 주목 받았다.

백예린이 데뷔 후 수 년 간 작업해온 모든 결과물들이 녹아 있다. 특히 앨범 공개 이후 타이틀곡 ‘스퀘어’(2017)는 멜론, 지니, 벅스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그 외 수록곡들 모두 차트인에 성공해 음원강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아래는 백예린의 인스타그램 글 전문.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거겠죠?(오늘만 조금 자랑할게요)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

사실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시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세멋소님과 블루바이닐(세상에서 일 제일 잘해주시고 따뜻한 든, 별, 테르언니), 호빈 감독님, 뮤비스탭분들! 구름, 수은, 죠니, 치헌, 은진, 봉연, 정우, 정욱, 무궁작가님, 연뚜언니, 다빈, 기훈, 태훈, 경건님, 연수, 민혁(방), 언니오빠들, 융스트링 선생님들, 서울스투디오, 루피씨까지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