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1월호 인생 스페어! 오늘 공개

월간 윤종신 1월호 인생 스페어! 오늘 공개

컬처타임즈 2020-01-13 15:45:00 신고

▲월간 윤종신 1월호가 오늘 1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출처/미스틱스토리)

가수 윤종신의 올해 첫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월호 'Spare(스페어)'가 오늘 13일 공개된다. 1월호 ‘Spare’는 이방인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정처 없이, 갈 수 있을 만큼만’ 떠돌고 있는 윤종신의 이방인 단상이 담겼다.

윤종신은 “넷플릭스 드라마 '빌어먹을 세상 따위' 시즌 2의 한 장면에서 이번 곡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나는 내게 주어진 스페어를 50이 된 이제 막 갈아 끼운 게 아닐까, ‘이방인 프로젝트’가 바로 그렇게 갈아 끼운 타이어로 달려야 하는 새로운 길이 아닐까 생각했다"면서 "처음 갖고 태어난 타이어는 잘 소진한 것 같고, 이제 스페어도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잘 소진해보려 한다"고 말하며 인생을 이야기 했다.

해당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인 보니와 제임스가 탄 차의 타이어에 펑크가 나고, 스페어타이어가 있냐는 보니의 질문(“Do you have a spare?”)에 제임스는 방금 구멍 난 타이어가 스페어였다고 대답(“That is the spare”)한다.

윤종신은 “이방인 프로젝트의 첫 기착지로 미국 텍사스를 선택했다. 끝이 보이지 않는 들판을 달리는 장면을 뮤직비디오에 담고 싶었기 때문이다. 텍사스 분위기에 맞춰 컨트리 장르로 풀어보려 했으나, 결과적으로는 EDM 장르로 완성됐다.”라고 말하면서 “염따와 통화한 뒤 정확히 8시간 후 작업이 끝났다. 여태 작업해본 뮤지션 중 제일 쿨한 것 같다"며 "'염따는 그냥 염따지 뭐’라는 마인드가 멋지고 그게 가사에서도 잘 드러난다. 정말 고맙고 감동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번 1월호에 래퍼 염따가 랩 메이킹 및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윤종신과 염따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Spare'는 오늘 13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올해 <월간 윤종신> 첫 호인 ‘Spare’는 ‘이방인 프로젝트’의 첫 기착지인 미국 텍사스에서 작업한 곡으로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래퍼 염따가 피처링과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Copyright ⓒ 컬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