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 주목한 핏가이 5인

맨즈헬스코리아 2020.01.15 08:00

단순히 운동이 아닌, 자신과의 약속으로 꾸준하게 운동하는 이들이 있다. <맨즈헬스>가 찾아낸 이달의 핏가이를 소개한다.

엄푸른(퍼스널 트레이너) @blue_um

  • 계기 어렸을 때부터 여러 종류의 운동을 했다. 그중에서도 웨이트 트레이닝이 제일 적성에 맞았다. 나의 몸이 변하는 것을 보고 자극을 받아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다.
  • 요즘 하는 운동 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 꾸준히 발전하기 위해 분할법과 운동 강도, 루틴을 최신화해서 운동하는 편이다.
  • 식단 평일에는 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가벼운 식사를 한다. 주말에는 육류의 고단백 식단을 즐긴다. 시즌 때는 기간을 길게 잡고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편이다.


이호진(회사원, 유튜버) @breadjin2_tv

  • 계기 대학교 때까지 헤비급 유도 선수로 활동했다. 운동을 그만둔 뒤 체중이 100kg 가까이 증가했다. 그런 모습을 거울로 보니까 자존감이 밑바닥까지 떨어졌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자존감을 찾기 위해 결심했다.
  • 요즘 하는 운동 ‘3대 500’을 달성하기 위해 3, 4분할 운동 대신, 주로 3대 운동을 한다.
  • 식단 평일에는 보통 닭가슴살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으려고 노력한다. 평소 빵, 초콜릿을 좋아해서 주말만큼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편이다.

권혁(유튜브 크리에이터) @hyeokkwon89

  • 계기 평소 불면증에 시달려 치료 목적으로 시작했다. 실제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효과를 느꼈다. 삶이 윤택해짐을 느끼고 난 뒤부터는 꾸준히 하고 있다.
  • 요즘 하는 운동 보디빌딩식의 웨이트 운동을 즐겨한다. 또한 최근에는 파워 리프팅을 선호한다.
  • 식단 따로 식단 관리를 하지 않는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맛있게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이다.

홍성택(연구원) @taek20418

  • 계기 평소 어린 시절부터 육상, 축구, 스노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겼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늦은 시간 제약을 받지 않는 운동을 찾아 꾸준히 하고 있다.
  • 요즘 하는 운동 일주일에 4일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 맹장 수술한 지 얼마 안되어 회복 운동 중이다. 고중량보다는 유연성을 위해 가동범위 확보에 신경쓰고 있다.
  • 식단 하루에 총 4끼를 먹는다. 단백질은 닭가슴살, 쇠고기, 연어 등 다양하게 섭취한다. 타이트한 식단 대신, 적당하게 식사량을 조절하는 편이다.

박주현(피트니스 센터 CEO, 모델) @jmanjrny

  • 계기 운동처방재활학과라는 전공을 살려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적일 것 같아 시작했다. 왜소한 체격을 보다 건강하고, 멋있는 모습으로 변화시키고자 결심했다.
  • 요즘 하는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한다. 이 운동에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고중량 고반복’을 선호한다. 같은 운동이어도 강하게 운동하는 편이다.
  • 식단 3대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을 중요시한다. 덜 먹거나 참지 않는 편이다. 하루의 영양 섭취를 고르게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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