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와 함께 떠나는 흥미로는 ‘산업관광’!

‘펭수’와 함께 떠나는 흥미로는 ‘산업관광’!

투어코리아 2020-01-15 11:01:45 신고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 EBS 17일, 유튜브 20일 공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은 어디?
펭수가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피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펭수가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피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펭수’와 함께 흥미로는 ‘산업관광’을 떠나보자.

펭수 신드롬을 일으킬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EBS 교육 방송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특별한 ‘산업관광’ 체험 여행을 다녀온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 영상이 오는 17일 EBS1 TV에 전파를 탄 후, 오는 20일에는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과 한국관광공사가 펭수의 인기를 통해 산업관광지를 홍보하기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것이다.

펭수가 다녀온 곳은 문체부과 공사가 추천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인 농협 안성팜랜드이다.

‘농협 안성팜랜드’는 가축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펭수는 이곳에서 친구 ‘물범’과 함께 일일 직업 체험을 하고, 양, 소 등 동물 친구들과 어울리며 산업관광을 직접 체험했다.

산업관광이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을 말한다.

안성팜랜드 외에 추천 산업관광지로 선정된 20곳은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경기도 수원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경기도 오산시) ▲팜랜드(경기도 안성시) ▲산사원(경기도 포천시) ▲하슬라아트월드(강원도 강릉시) ▲영동와인터널(충북 영동군) ▲한독의약박물관(충북 음성군) ▲신평 양조장(충남 당진시) ▲한산모시관(충남 서천군) ▲옻칠공예관(전북 남원시) ▲삼례문화예술촌(전북 완주군) ▲대승한지마을(전북 완주군) ▲상하농원(전북 고창군) ▲포스코 역사관(경북 포항시) ▲문경 에코랄라(경북 문경시) ▲합천영상테마파크(경남 합천군) ▲SM 타운(서울 강남구) ▲깡깡이 예술마을(부산 영도구) 외고산 옹기마을(울산 울주군) 등이다.

산업관광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한여옥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 보다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