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설 명절 안전거래' 캠페인 진행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설 명절 안전거래' 캠페인 진행

게임포커스 2020-01-21 10:09:31 신고

 

2,1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공동으로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설 명절 안전거래' 캠페인을 진행한다.

 

중고나라는 캠페인 기간 동안 안전거래 전문 요원 '중고나라 보안관'을 주축으로 설 명절 특별 대책 전담팀을 구성하고, 경찰청과 정책 공조를 강화한다. 또한, 사이버안전국에서 제공한 '안전거래 수칙'을 월간 실사용자(MAU) 1,600만 명인 중고나라 플랫폼을 통해 전파해 단속과 예방 활동을 병행한다.

 

개인 간 중고거래 시에는 계좌나 전화번호로 판매자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활용하면 안전하다. 가급적 상품을 직접 볼 수 있는 직거래를 우선으로 하고, 부득이 택배 거래를 할 때는 안전결제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중고나라는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선제적인 안전거래 확산 활동을 펼치겠다"며 "중고나라는 신뢰 기반의 세포마켓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