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작가와 함께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진행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작가와 함께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진행

컬처타임즈 2020-01-24 14:35:00 신고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서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16명의 작가와 함께 '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를 개최 중이다.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서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16명의 작가와 함께 '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를 개최 중이다.

캠프는 지난 9일에 시작했으며 오는 2월 15일까지로 총 38일간 열린다.

이번 캠프는 2019년 첫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지난해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열게 됐다.

작년에는 한국·중국·대만 3개국만 참석했지만 올해는 일본까지 확장, 총 4개국이 참여한다.

캠프 작가들은 현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자 지난해 개최된 '아시아 현대 도예전'의 참여 작가로, 향후 아시아 도예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유망주로 손꼽힌다.

작가들은 38일간 세라믹창작센터에서 머무르며 작품 제작, 작가 프레젠테이션, 강연 및 비평, 초청 강연, 전통 기법 시연, 문화예술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중 초청 강연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대용 교수, 홍익대학교 이영미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박정근 교수, 경희대학교 방창현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김미경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김종인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최지만 교수가 참여해 도자와 예술에 관해 작가들에게 강의를 펼친다.

전통 기법 시연에서는 김해 진례 지역의 작가를 모시고 김해의 도자에 대해 작가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다송도예의 송영복 도예가, 도연도예의 손현진 도예가는 다기 만들기와 분청 기법, 다완 제작하기 등 여러 기법을 직접 시연하며 작가들과 교류한다.

이렇듯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류 과정에서 탄생한 작가들의 작품은 2월 15일부터 5월 5일까지 큐빅하우스 전관에서 열리는 '아시아 도자 교류전'에서 선보여, 김해 시민에 아시아 4개국의 다양한 현대 도자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Copyright ⓒ 컬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