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에너지 충전

피부 에너지 충전

싱글즈 2020-01-24 17:00:00 신고

피부 에너지 충전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볼륨이나 탄력이 줄어드는 것이 원인이다. 눈가나 입가 등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분부터 꼼꼼하게 케어하면서 접히고 늘어진 부위에 강력한 에너지를 충전하자.

STEP 1 페이셜 필라테스로 얼굴선을 다듬는다

낮이든 밤이든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때 간단한 페이셜 필라테스 동작을 취할 것. 이중턱 부위를 끌어올리는 몇 동작만으로도 무너진 얼굴선을 되살릴 수 있다.

1 날렵한 페이스 라인을 망치는 이중턱을 양손가락으로 꼬집어 튕긴다. 2 양손을 모아 엄지손가락으로 턱 아래를 받친 다음 위로 끌어올리는 듯한 동작을 10초간 유지한다. 3회 반복할 것.

STEP 2 눈가&입가의 주름골을 채운다

피부가 아주 얇고 피지선이 거의 없는 눈가와 입가는 나이가 가장 잘 드러나는 부위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해 일상에서 항상 혹사되는 눈가는 주름이 깊게 파이고 꺼지기 쉽다. 숙면을 취해도 다크서클이 진하게 남아 있거나 쉽게 붓는다면 지금 바로 아이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입술 역시 마찬가지다. 즐겨 바르는 컬러의 립스틱이 갑자기 어울리지 않거나 전보다 볼륨감이 줄어들었다면 이미 심각한 상태. 자주 갈라지고 세로 주름이 눈에 띈다면 보습을 채우고 마사지를 병행해야 한다. 입술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턴오버가 잘 이뤄지지 않으면 입술선이 차츰 흐려져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다.

수분 공급은 물론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해 눈 주변을 케어할 것. 아이 크림은 주름이 눈에 띄는 눈 아래에만 조금씩 바르지 말고 눈꺼풀과 관자놀이 부분까지 넉넉하게 바른다. 눈을 둘러싼근육이 동그랗게 하나로 움직이기 때문. 아랫눈꺼풀은 눈꼬리에서 눈머리, 윗눈꺼풀은 눈머리에서 눈꼬리를 향해 바른다.HOW-TO 눈가 개운 마사지 눈가는 노화의 바로미터. 처진 눈꺼풀은 특히 사람의 인상을 흐리멍텅하게 만든다. 얼굴 부위 중 이마부터 서서히 처지기 시작한다고 가정하면, 피부가 매우 얇은 눈가는 그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힘을 잃게 된다. 탄력이 사라진 눈가와 눈꺼풀을 쫀쫀하게 타이트닝하는 마사지를 권한다.

1 한 손으로 이마를 들어올리고 다른 손 중지와 약지로 눈머리부터 눈꼬리로 당겨 올리듯 미끄러뜨린다. 좌우 3회씩. 2 엄지를 사용해 아이홀 뼈 가장자리를 눈썹머리 쪽부터 눈썹꼬리를 향해 눌러 나간다. 3 아랫눈꺼풀은 중지를 사용해 아이홀 뼈를 따라 눈꼬리 쪽에서 눈머리 쪽으로 천천히 누른다.

인상을 우울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의외의 스폿이 바로 입꼬리. 입꼬리가 처지는 이유는 꽤 다양하다. 앞서 말했듯 볼살이 처지면서 입꼬리를 포함한 입가 전체가 함께 처지는 경우도 있고, 피부 재생이 느려지는 겨울 동안 입가 주변의 콜라겐이 줄어 탄력이 떨어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처진 입꼬리에 탱탱하게 탄력을 주는 페이셜 필라테스를 시도해 볼 것. HOW-TO 입술 리프팅 동작 마스터 입 주변엔 입둘레근과 올림근, 내림근 등 근육이 꽤 많다. 그래서 입꼬리를 올리는 동작을 자주 반복하기만 해도 입 주변의 근육 세포가 탄력을 되찾으면서 처진 입꼬리가 올라간다. 자주 따라 해 입꼬리를 올려줄 것.

1 입술을 ‘오’ 발음을 하듯 작게 오므려 앞쪽으로 최대한 내밀고 15초 이상 유지한다. 광대 근육이 운동되면서 입술 주변 근육에도 힘이 들어간다.2 특히 입꼬리가 많이 처졌다면 양검지를 입꼬리에 대고 끌어올린 상태를 10초 이상 유지한다.

STEP 3 슬리핑 마스크로 피부를 짱짱하게 당긴다

최근 리프팅 효과가 탁월한 신상 마스크가 많이 출시됐다. 1회 사용으로 즉각적인 리프팅이 가능한 필오프 타입 마스크부터 피부를 모든 방향에서 당기는 워시오프 타입 팩까지 다양하다. 리프팅 마스크를 얼굴 전체에 매일 쓰는 것은 사실 부담스럽다. 피부를 당겨 올리는 효과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질 수도 있기 때문. 피부가 얇지 않은 턱선과 얼굴 외곽에만 매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부위에 집중 사용해 처진 턱선을 끌어올리자.

랑콤 레네르지 탄력 리프팅 마스크 75ml 12만원대.

내츄라비세 by 라페르바 다이아몬드 익스트림 마스크 75ml 15만원.

데코르테 AQMW 페이셜 마스크 듀오 10ml×6ea 13만원.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더 마스크 75ml 49만8000원.

싱글즈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