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가요계 새역사' 방탄소년단 '그래미' 출연→빌리 아일리시 4관왕·코비 브라이언트 추모 [종합]

'韓 가요계 새역사' 방탄소년단 '그래미' 출연→빌리 아일리시 4관왕·코비 브라이언트 추모 [종합]

엑스포츠뉴스 2020-01-27 14:25:38 신고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팝 가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제62회 그래미 어워드' 제너럴 필드 3부문에 신인상까지 모두 4관왕을 휩쓸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제62회 그래미 어워드(62th Annual GRAMMY Awards)'가 개최했다.

이날 빌리 아일리시는 신인상에 이어 '올해의 노래' '올해의 음반' '올해의 레코드'까지 모두 수상하며 제너럴 필드 4관왕의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러모은 '배드 가이(Bad Guy)'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빌리 아일리시는 '올해의 노래'를 수상한 후 "'그래미'에서 첫 상이다.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면서 함께 무대에 오른 친오빠 피니어스 오코넬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피니어스 역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감격스러운 감정을 내비쳤다.

이후 신인상을 받게 된 빌리 아일리시는 "두개라니"라며 놀라워했다. 그리고는 "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여러분 모두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전했다.

또 빌리 아일리시는 올해의 앨범을 받고난 후 얼떨떨한 표정으로 "아리아나 그란데가 받았어야 했다"고 영광을 돌렸다. 이에 아리아나 그란데는 손을 휘저으며 빌리 아일리시에게 축하의 뜻을 표현했다.

2001년 생인 빌리 아일리시는 어린 나이 답지 않은 실력과 감성을 겸비해 전세계 음악 씬에서 주목받고 있다. 천재 뮤지션이라 불리며 관심을 집중시키는 빌리 아일리쉬의 첫 정규 앨범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은 미국과 영국 차트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빌리 아일리쉬 외에도 리조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등이 '그래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들은 무대에 올라 수상의 벅찬 기쁨과 감격스러운 소감을 전해 감동을 더하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호스트로 무대에 오른 알리샤 키스의 매끄럽고 능숙한 진행은 '그래미 어워드'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그래미 어워드'를 앞두고 미국 프로 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티의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져 모두가 큰 충격에 빠졌던 바. 알리샤 키스는 오프닝 무대에서 차분하게 애도의 뜻을 전하면서도 함께 음악으로 고인을 추모하자고 말하는 등 시상식의 분위기를 잘 이끌었다.

무엇보다 이날 국내 팬들은 물론 전 세계 아미를 기다리게 만든 무대는 방탄소년단과 릴 나스 엑스의 합동 무대였다. 방탄소년단은 디플로, 메이슨 램지, 빌리 레이 사이러스 등과 함께 릴 나스 엑스의 특별 무대인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를 꾸몄다.

해당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은 1분여 간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방탄소년단과 릴 나스 엑스는 한 팀 같이 잘 어우러지며 완벽한 호흡을 과시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며 한국 가수 최초의 '그래미 어워드' 무대라는 새 기록을 세웠다.

한편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에서 당 해 84개 부문의 최우수 앨범과 노래를 선정하며 미국 대중 음악계에서 전통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국내에서는 배철수, 임진모, 안현모의 진행으로 엠넷 생중계됐다.

이하 주요부문 수상 결과

▲올해의 레코드 - 빌리 아일리시 'Bad Guy'
▲올해의 음반 - 빌리 아일리시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
▲올해의 노래 - 빌리 아일리시 'Bad Guy'
▲최고의 신인 - 빌리 아일리시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 리조 'Truth Hurts'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 릴 나스 엑스 X 빌리 레이 싸이러스 'Old Town Road'
▲베스트 트레디셔널 팝 보컬 앨범 - 엘비스 코스텔로& 더 임포스터스 'Look Now'
▲베스트 팝 보컬 앨범 - 빌리 아일리시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
▲베스트 댄스 레코딩 - 케미컬 브라더스 'Got To Keep On'
▲베스트 댄스/일렉트로닉 앨범 - 케미컬 브라더스 'No Geography'
▲베스트 록 퍼포먼스 - 개리 클라크 주니어 'This Land'
▲베스트 록 송 - 개리 클라크 주니어 'This Land'
▲베스트 록 앨범 - 케이지 더 엘리펀트 'Social Cues'
▲베스트 R&B 퍼포먼스 - 앤더슨 팩 'Come Home'
▲베스트 트레디셔널 R&B 퍼포먼스 - 리조 'Jerome'
▲베스트 R&B  송 - 피제이 모턴 'Say So'
▲베스트 R&B  앨범 - 앤더슨 팩 'Ventura'
▲베스트 랩 퍼포먼스 - 닙시 허슬 'Racks In The Middle'
▲베스트 랩 앨범 -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Igor'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엠넷 방송화면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