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 IOC 위원장 "코비는 진정한 올림픽 챔피언"

바흐 IOC 위원장 "코비는 진정한 올림픽 챔피언"

이데일리 2020-01-28 08:00:03 신고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난 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와 딸 지아나를 추모하는 팬들이 농구공에 그가 달고 뛴 백넘버와 딸의 애칭을 적어 추모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토마스 바흐 위원장이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난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이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코비 브라이언트를 추모하는 성명을 28일(한국시간) 냈다.

바흐 위원장은 “브라이언트는 걸출한 그리고 진정한 올림픽 챔피언이었다”며 “그는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자 스포츠의 힘을 넓게 받아들였다”고 회상했다. 이어 “브라이언트는 은퇴 후 올림픽 운동을 계속 지지했고, 2028년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의 영감을 주는 인물이기도 했다”며 “그의 에너지와 겸손한 품성을 그리워할 것”이라고 애도했다.

브라이언트는 미국 농구대표팀의 일원으로 2008년 베이징,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브라이언트는 27일 둘째 딸 지아나의 농구 경기 참가를 위해 헬리콥터를 타고 이동하다가 추락 사고로 딸과 함께 42년의 짧은 생을 마감했다.

브라이언트의 사고 소식이 알려지자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네이마르 등 전 세계 스포츠 스타들은 큰 충격에 빠졌고,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브라이언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연고로 한 LA 레이커스에서만 20년을 뛰었고, NBA에서 5번 챔피언결정전 정상에 올랐다. 또 18번이나 올스타에 선정된 간판 얼굴이자 특급 스타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