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만큼 돈이 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못 꺾는 수도권 분양열기

리얼캐스트 2020.02.14 10:00


[리얼캐스트=취재팀]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꺾이지 않는 곳이 분양시장입니다. 일정 변경, 온라인 사이버모델하우스 오픈 등으로 대체하면서 분양시장은 폐장 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2월 3주에도 수도권 수원, 양주신도시 등을 비롯해 오랜만에 제주에서 신규 분양소식이 전해지는 등 전국 곳곳에서 청약이 이뤄집니다. 

한편 정부는 최근 집값이 급등하며 이슈가 되고 있는 수원, 용인, 성남(일명 수용성)지역에 대한 조정대상지역 확대 지정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앞으로 분양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 주목해 봐야 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2월 3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6개 단지 3412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또한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는 1,2주씩 늦춰지는 곳들이 나오고 있어 수시로 일정을 확인하는 수고가 필요하겠습니다. 

대우건설과 SK건설이 수원시 매교동에 짓는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를 분양합니다. 분당선 매교역 역세권이며 단지 내에 매교초(예정), 수원중, 수원고 등의 학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분당선 연장선(화서역), 복합환승센터, 스타필드 수원 등이 단지와 가까운 곳에 추진되고 있어 수원역 일대 편의시설 등과 함께 생활인프라는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유림E&C는 경기 양주옥정신도시에 짓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을 분양합니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가칭)이 인접하며 단지 내에 실내놀이터와 테마물놀이터, 유아놀이터, 키즈도서관 등의 아이 키우기 좋은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됩니다. 초중고교 부지가 단지와 가깝고 단지 지상은 차량 통행을 못하고 근생시설로 꾸며집니다. 

동부건설이 제주 서귀포시에서 동홍동 센트레빌을 분양합니다. 중앙로, 중산간동로 등의 차량 접근성이 좋으며 중문관광단지, 영어교육도시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홈플러스, 매일 올레시장 등의 상업시설과 서귀포시청 제1청사, 서귀포의료원, 문부공원 등의 편의시설들이 가깝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에는 4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만 오픈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오픈단지는 경기 과천시 갈현동 과천제이드자이(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 △대구 중구 남산동 청라힐스자이(전용면적 59~101㎡, 총 949가구) △부산 남구 대연동 대연삼정 그린코아 더베스트(전용면적 59~71㎡, 총337가구) △강원 속초시 조양동 속초2차 아이파크(전용면적 76~156㎡, 총 578가구) 등입니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리얼캐스트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