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분당서울대병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분당서울대병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

이데일리 2020-02-14 11:14:56 신고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13일 분당서울대병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측은 헬스케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기반 기술 관련 공동연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과 오창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원장이 지난 13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오토메이션애니웨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AI 및 ML 기반 RPA 기술 제공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이 의료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차별화된 RPA 기술력과 분당서울대병원의 헬스케어 빅데이터 구축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디지털 의료 서비스 체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오창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부원장은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RPA로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더 나아가 의료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국내 최고 의료 기관으로 손꼽히는 분당서울대병원과 협력해 국내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의료 IT 혁신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