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인천공항, 방한 외국인 환승 안내 가이드로 ‘다문화 결혼이주자’ 선발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인천공항, 방한 외국인 환승 안내 가이드로 ‘다문화 결혼이주자’ 선발

투어코리아 2020.02.14 18:42

인천공항공사-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하나투어아이티씨, '다국어 환승 안내 인력 선발' 업무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방한 외국인 환승 여행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문화 결혼이주자’를 채용한다.

이를 위해 인천공항공사는 13일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투어아이티씨와 함께 ‘다국어 환승 안내 인력 선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인천공항공사는 베트남, 태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출신 등 다문화 결혼이주자를 인천공항 환승 안내 가이드로 선발할 계획이다.

인천공항, 다국어 환승안내 인력 선발 협약식
인천공항, 다국어 환승안내 인력 선발 협약식 /사진-인천공항공사 제공

이를 통해 인천공항공사는 다국적 여객의 공항 이용 편의를 제고하고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여객 특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바운드 여객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다문화 결혼이주자 선발을 통해 다문화가정 등 취업 취약계층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이희정 미래사업본부장은 “인천공항공사는 다양한 외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다문화 결혼이주자를 환승 안내 가이드로 선발함으로써 다문화가정의 사회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방한 외국인의 국적별 맞춤 안내를 강화하고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바운드 여객 활성화를 통한 국가 항공산업 발전에도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힌편,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공항공사 이희정 미래사업본부장을 포함해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광웅 센터장, ㈜하나투어아이티씨 오정환 이사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투어코리아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