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해줘, 비타! <마스터 비타: 별의 노래>

노래해줘, 비타! <마스터 비타: 별의 노래>

웹툰가이드 2020-02-16 11:52:35 신고

노래해줘, 비타! <마스터 비타: 별의 노래>

Cap 2019-12-31 21-47-37-405.jpg


마스터 비타: 별의 노래 는 2141년 아누 행성군의 아누 행성…의 옆에 있는 인류 제 3 거주구……를 배경으로 하는 SF판타지 웹툰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2018년에 종료된 엔씨 소프트의 마스터X마스터, 즉 MXM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웹툰이다. 해당 게임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웹툰은 마스터 비타: 별의 노래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흥미있는 사람은 찾아보는 게 좋겠다. 물론 게임을 모르고 읽어도 무리는 없다. 나부터가 게임 관련 웹툰인 줄 모르고 읽은 사람이니까. 다만 웹툰 외적인 즐거움을 위해 덧붙이자면 웹툰의 주인공인 비타의 뮤직비디오와 실제 음원도 있다는 사실만 덧붙인다. (리뷰 쓰려고 검색하다가 보게 됐다...15년도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이므로 일단 말은 아끼겠다.) 작가는 바로 <아메리카노 엑소더스>로 유명한 박지은 작가님. 오래 전에 작업했던 작품이 뒤늦게 공개됐다고 한다. 그럼에도 작화의 퀄리티는 아, 역시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그 분이다. 싶을 만큼 짱짱하다. 주인공 비타의 비주얼을 보며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주인공을 생각하게 되는 건 덤.

Cap 2020-01-02 04-13-38-270.jpg

게임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웹툰으로 들어가보자. 먼 미래, 이런 저런 이유로 지구를 떠난 인류, 그리고 우주 평화를 위해 노래하는 아이돌 비타. 이 설정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자세한 것은 넘어가고, 지구를 위해 탈환군에 들어가기로 마음먹은 우리의 비타. 치안이 좋지 않은 인류 제 1 거주구, 그것도 빈민가에서 오빠와 단 둘이 살아왔던 어린 시절의 비타. 그 시절 비타의 꿈은 큰~집에서 오빠와 함께 맛있는 밥을 먹으며 사는 것이었다. 이런 비타와 함께 이제 2거주구로 이사하기 위해 위험한 일도 불사했던 오빠.

Cap 2020-01-02 04-14-54-162.jpg

그 시절 비타의 삶은 배고프고 고달프고 위험한 것 투성이었지만 오빠와 함께 하는 삶이 행복했던 비타에게 끔찍한 일이 발생한다. 마피아 조직을 오가며 위험한 일을 도맡았던 오빠는 더 위험해지기전에 발을 빼고 군에 입대하기로 마음먹는데, 군에 입대하기 직전 위험한 일에 휘말려 희생되어버린 것.

Cap 2020-01-02 04-16-23-852.jpg

세계관이 세계관이니 만큼 그저 밝고 맑고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일일테지만 아이돌이라는 직업만큼 유난히 밝고 화창한 모습을 보여준 비타이기에 습슬한 과거는 비타의 빛나는 현재와 대조되어 더욱 습슬해진다. 물론 지금도 인류는 여전히 탈환군을 모집하고 있고 그 말은 전쟁이 끝나지 않은 괴로운 세계라는 뜻일테지만.

세계평화를 꿈꾸는 비타에게 정말 세게평화는 올까? 비타는 세계평화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마스터 비타:별의 노래>이외에도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다양한 작가들의 개성넘치는 작품들이 동일 플랫폼인 버프툰에 있으니 <마스터 비타:별의 노래>를 즐겁게 읽었다면 다른 작품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