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지코 ‘아무노래’ 신드롬…‘트리플 크라운’ 2관왕 달성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지코 ‘아무노래’ 신드롬…‘트리플 크라운’ 2관왕 달성

스포츠동아 2020.02.16 16:38

가수 지코(ZICO)의 '아무노래' 신드롬이 여전히 뜨겁다.

지코는 15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아무노래'로 출연 없이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통산 8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지난 9일 SBS ‘인기가요’에 이어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3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트리플 크라운 2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코의 '아무노래'는 지난달 13일 첫 공개됐다. 이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연속 33일째 1위에 올랐고,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도 51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6주차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며 4주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해외에서도 '아무노래'의 인기는 뜨겁다.지코는 '아무노래'로 2월 15일자 최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에 이름을 올리며, 무려 4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여기에 '아무노래' 챌린지 역시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틱톡(중국 도우인 포함) 조회수 8억 뷰에 육박, 전 세계로 확산된 '아무노래' 신드롬이 여전히 뜨겁다.

이처럼 지코는 '아무노래'란 좋은 음악과 챌린지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2020년 국내외 음원차트를 강타하는 최고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아무노래'는 흥겨운 리듬과 신나는 안무가 더해진 중독성 강한 노래로, 트렌디하면서도 센스 넘치는 프로듀서 지코의 음악적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곡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댓글 0

0 / 300

인기 영상

스포츠동아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