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美 빌보드서 새 미니앨범 '해시(#)' 극찬… 글로벌 관심↑

이달의 소녀, 美 빌보드서 새 미니앨범 '해시(#)' 극찬… 글로벌 관심↑

iMBC 연예 2020-02-20 01:29:00 신고

그룹 이달의 소녀의 미니앨범 '해시'(#)가 빌보드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8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 새 미니앨범 '해시'(#)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가 최근에 낸 앨범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로 시작해 현재까지 집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작년 2월 발매된 '멀티플 멀티플'(X X) 앨범의 최고 판매량을 능가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Butterfly'나 'Hi High'와 같은 이전 싱글에서 보인 부드러운 면과는 반대로 'So What'처럼 공격적이고 강한 이미지로 약간의 콘셉트 스위치가 되어도 이달의 소녀는 차트에서 상승 궤적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이달의 소녀의 무한한 가능성을 내다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또한 이달의 소녀는 'The Heatseekers Albums Chart'(신인 가수의 곡을 대상으로 빌보드에서 발표하는 차트) 에서도 19위를 기록, 이달의 소녀로 차트에 3번이나 이름을 올리는 기록도 세웠다.

특히 이 차트에 대한 다른 케이팝 그룹의 기록이 없고 여태까지도 많이 없던 이례적인 기록이었기에 글로벌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현재 신곡 '쏘왓(So Wha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