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장관 "코로나19 지역감염 다수 증가 예상…TK특별대책 준비"

복지장관 "코로나19 지역감염 다수 증가 예상…TK특별대책 준비"

연합뉴스 2020-02-20 14:16:19 신고

"특정 집단 중심 발병…원인 알 수 있어 대응 어렵지 않다"

질의 답하는 박능후 장관 질의 답하는 박능후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0.2.20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앞으로 다수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대구와 경북 지역에 대해 특별 대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어제와 오늘 사이 갑작스럽게 확진자가 늘어나 당혹스러운 측면도 있지만, 지역사회 감염 발생 시 어떤 형태로 전개될지 나름대로 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확진자가 50명씩 늘어나는 급박한 상황이지만, 특정 집단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어 방역 차원에서는 오히려 원인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대응하기 어렵지 않은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발병이 많이 나고 있는 집단에 대해서는 이른 시일 내 전수조사로 파악하겠다"며 "국민들께서 차분히 방역 과정을 지켜봐 주시면 빠른 시일 내 대구·경북도 진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대구 전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는 미래통합당 김순례 의원의 지적에 대해선 "특별재난지역을 논하기 이전에 특별방역지역임은 분명하다"며 "특단의 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있으니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했다.

또 위기 경보 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해야 한다는 통합당 신상진 의원의 지적에 "외형적으로 어떤 위기 단계를 발동하는지도 중요하지만 내용도 중요하다"며 "이미 위기 단계 '심각' 수준만큼 대처하고 있다. 주 7회 하는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 중 4번을 국무총리가 주재하고 전 부처 장관이 다 참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wis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