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0년 3월 첫째 주 ‘띠별 운세’

[카드뉴스]2020년 3월 첫째 주 ‘띠별 운세’

이데일리 2020-02-29 00:07:00 신고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0년 3월 첫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 내지 마세요.

60년생 - 개인보다는 조직이나 단체를 먼저 생각하세요. 때로는 대를 위해서 소를 희생해야 할 수 있어요.

72년생 - 인내와 끈기를 발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조금만 참고 견디세요.

84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96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키도록 하세요.

△소띠

매사에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61년생 - 주변 흐름에 맞서거나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쉬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말이 많거나 큰 소리치는 사람은 멀리 하세요.

85년생 - 주변의 말이나 시선에 신경 쓰지 마세요. 남들이 뭐라 해도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주위의 오해를 부를 만한 일은 삼가세요.

△호랑이띠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마음의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을 줄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술자리나 모임에서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74년생 - 주위에서 반대하는 일은 무리하게 추진하지 마세요.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86년생 - 장기적인 안목과 넓은 시야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눈 앞의 이득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 보세요.

98년생 - 주위를 잘 살피고 경계를 게을리하지 마세요. 예상치 못한 암초나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어요.

△토끼띠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63년생 -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새로운 일이나 계획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75년생 -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87년생 -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변 사람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남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마세요.

△용띠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는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재수나 요행에 기대어 일을 추진하지 마세요.

64년생 -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건강 관리에도 신경 쓰세요. 작은 병을 방치하면 나중에 큰 병이 될 수도 있어요.

76년생 -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다만 가까운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세요.

88년생 -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입장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뱀띠

주변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65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키도록 하세요. 자칫 자신의 노력이나 성과를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어요.

77년생 - 재물로 인한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아무리 작은 돈이라도 계산은 철저히 하세요.

89년생 -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자신의 본분을 다하세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마세요.

△말띠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66년생 - 일이나 사람에 대해서 선입견을 갖지 마세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발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세요.

90년생 - 너무 원칙만 고집하지 말고 융통성도 발휘하세요. 부드럽고 유연하게 처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02년생 -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모범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양띠

적극적인 노력과 진취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세요.

55년생 -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자칫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어요.

67년생 -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사사로운 정이나 묵은 감정은 버리도록 하세요.

79년생 -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에게 뒤쳐질 수 있어요.

△원숭이띠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요령이나 편법을 쓰면 나중에 탈이 날 수 있어요.

56년생 - 일의 경중과 우선 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80년생 - 자신을 위해 남을 이용하려고 하지 마세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할 때입니다.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세요.

△닭띠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곳에 한 눈 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57년생 - 아랫사람의 말이라도 너무 무시하지 마세요. 귀에 거슬리는 말도 잘 새겨듣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은 피하도록 하세요.

81년생 - 계약이나 문서 관련한 일은 꼼꼼히 따져 보세요. 돈이 오고 가는 일은 신중한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자신의 분수에 맞게 지내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남의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개띠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 하더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58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 건네 보세요.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불러올 거에요.

70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들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튀는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82년생 - 불평이나 불만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하고 싶은 말도 조금 참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나무보다 숲을 보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작은 일보다는 큰 목표에 힘을 집중하세요.

△돼지띠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귀인을 만나거나 주변의 덕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받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돌려주도록 하세요.

71년생 -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 마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잡지 못할 수 있어요.

83년생 -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도에 계획을 바꾸거나, 자꾸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95년생 - 쉽고 편한 길보다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한 순간의 선택에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어요.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