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신시컴퍼니, 뮤지컬 ‘맘마미아!’·연극 ‘렛미인’ 취소

[코로나19] 신시컴퍼니, 뮤지컬 ‘맘마미아!’·연극 ‘렛미인’ 취소

아이뉴스24 2020-03-24 10:26:46 신고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뮤지컬 ‘맘마미아!’와 연극 ‘렛미인’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제작사 신시컴퍼니는 “다음달 7일 오픈을 앞둔 ‘맘마미아!’ 공연을 강행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다고 판단해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신시컴퍼니는 이 같은 결정 이유에 대해 “코로나19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며 팬데믹이 선언되고 공연계 양대 산맥인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1월 말부터 시작된 국내 위기 상황 또한 현재까지 지속되며 정부는 다중시설 이용 제한과 권고 방침뿐만 아니라 보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활동 지침을 전날 발표하며 전 국민과 사업장에 협조를 호소하고 있다”고 공연 취소가 불가피함을 강조했다.

뮤지컬 ‘맘마미아!’와 연극 ‘렛미인’ 포스터 [신시컴퍼니]

다음달 30일 개막 예정인 ‘렛미인’도 취소하기로 했다. 이 작품은 스코틀랜드 국립극단(NTS)과 신시컴퍼니 협업으로 제작되는 레플리카 프로덕션 공연으로 미리 내한해 있던 오리지널 협력연출 루크 커나한과 함께 지난 16일 연습이 시작됐다.

하지만 영국 정부의 해외 출국 자제 권고로 국립단체인 NTS에서 순차적으로 내한이 계획돼 있던 무브먼트디렉터와 다수의 무대 스태프들의 해외 파견 불가결정을 내리게 됐다.

신시컴퍼니는 “협력 연출과 국내 스태프만으로 공연을 지속할 수 있을지 논의해 봤으나 공연제작사로서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선보이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 판단해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어려운 상황에도 공연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각 공연유료 예매 티켓은 수수료 없이 취소 및 환불 처리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공지는 각 예매처에서 이날부터 진행된다.

박은희기자 ehpark@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