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고촌 복합개발사업의 수혜,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누려 인기

"읽는 만큼 돈이 된다"

고촌 복합개발사업의 수혜,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누려 인기

리얼캐스트 2020.03.26 11:25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광역도>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최근 도시복합개발사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복합개발사업지 인근 오피스텔의 인기가 좋은데, 다양한 목적을 중점으로 한 복합개발사업이 생활인프라를 형성해 인근 오피스텔이 수혜를 누리기 때문이다.

복합개발사업은 최근 도시의 기능을 살리는 방법 중 하나로 손꼽힌다. 주거, 업무, 산업, 관광 등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개발로 인근 주거시설의 가치까지 함께 높아지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광진구 자양 복합개발사업을 들 수 있다. 업무, 산업, 공공기관 등이 들어설 예정인 이 사업은 전반적인 생활인프라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자양동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는 광진구를 넘어 서울 전체보다도 훨씬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자양 복합개발사업이 가시화된 2018년 11월부터 지난달까지 전용면적 기준 3.3㎡당 자양동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는 13.23% 상승한 2,962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5.78% 상승한 2,180만원의 광진구, 1.53% 상승한 2,163만원의 서울 전체 평균 매매가를 상회하는 수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도시에 복합개발사업이 진행되면 실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은 물론, 테마를 적용한 각종 산업, 관광시설 등이 들어서 도시의 가치가 올라가고 이로 인해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의 투자가치 또한 상승한다” 며 “특히 복합개발사업은 역세권 위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역세권 오피스텔이 복합개발사업의 수혜를 그대로 흡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투시도>

고촌의 변화, 그 수혜 받는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의 수혜를 받는 오피스텔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도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은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의 중심지가 될 고촌역 바로 앞에 위치하여 개발 후 활성화되는 고촌 지역의 수혜를 그대로 받을 것으로 보인다.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이란 1,2지구 총 면적 47만2000㎡, 사업비만 42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고첨단특화시설이 융합된 단지 등이 들어서 주거환경을 안정시키고 문화관광의 핵심지역으로 만들어지는 등 복합적인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촌 복합개발사업으로 인한 개발과 그에 따른 수혜

지난해 10월 시의회출자동의가 의결된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은 올해 주주간협약이 체결되고 프로젝트회사 및 자산관리회사가 설립됐다. 또한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된 후 구역지정 및 실시계획 승인까지 받아 사업이 가시화 됐으며, 2023년 상반기 보상절차를 진행한 후 착공,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1지구는 문화관광전략기지로 문화산업, 의료관광시설, 첨단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2지구에는 빅데이터 기술, 융합시스템, IT 첨단특화시설 등이 들어서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추가 도시개발까지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1,2지구 모두 고촌역 인근에서 개발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은 복합개발사업의 수혜를 그대로 받을 것으로 보인다. 유동인구 증가 및 개발에 따른 추가적인 각종 인프라 구축으로 미래가치가 높아질 전망이고,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가 창출되면 투자수익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임대수익까지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은 대지면적 1,386㎡, 건축면적 1,072㎡로 지하 5층에서 지상 15층 규모로 오피스텔 총 264실, 상업시설 총 25실이 공급된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로 구성되고 3~15층은 오피스텔로 마련된다. 원룸형과 투룸형 총 6개 타입으로 구성돼 임대사업은 물론 실수요까지 투자 목적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분양관계자는 “고촌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은 마곡을 근무지로 둔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좋은데, 마곡역까지 3정거장 안으로 가까운 거리인데다가 고촌복합개발사업으로 생활인프라까지 풍부해질 전망이기 때문” 이라며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마곡에 비해 30% 이상 저렴한 가격대로 앞으로의 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골드라인 고촌역 아라캐슬 견본주택은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고촌역 1번 출구 앞)에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리얼캐스트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