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EBS, 2020년 봄 개편 단행...유아 어린이 콘텐츠 강화

"읽는 만큼 돈이 된다"

EBS, 2020년 봄 개편 단행...유아 어린이 콘텐츠 강화

베이비뉴스 2020.03.26 17:03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EBS(사장 김명중)는 교육 전문 방송으로서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시청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봄 개편을 준비했다고 26일 밝혔다.

EBS는 30일 시행되는 봄 개편은 유아 어린이를 위한 엄선된 국내외 애니메이션 및 신규 외화 편성을 중심으로 이뤄 졌으며 4월 말 추가 신규 프로그램들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선 어린이 시청자들의 아침 시간이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새 단장을 한다. 오랜 시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개구쟁이 스머프'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마다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택배 비행기 호기와 더욱 업그레이드된 친구들의 신나는 이야기 '출동! 슈퍼윙스' 시즌 4가 시작된다. 더 넓은 세상을 무대로 펼쳐질 꼬마 기차 친구들의 이야기 '띠띠뽀 띠띠뽀', 장난감 세상 레인보우 빌리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여섯 살 소녀 루비의 이야기 '레인보우 루비', 유쾌한 토끼 몰랑과 사랑스러운 병아리 피우피우의 행복한 하루하루를 담은 '몰랑'도 어린이들을 만난다. 가전제품 속에 숨어 사는 고장 난 기계 수리 전문가 픽시의 활약을 담은 '픽시'도 1TV에서 처음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저녁 시간대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 역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새롭게 구성됐다. 우선 1980년대에 방영돼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형사 가제트'가 3D 애니메이션으로 리부트돼 통쾌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1970년대부터 몇 차례나 방영되며 큰 사랑을 모았던 추억의 외화 드라마 '말괄량이 삐삐'가 EBS 1TV를 통해 오랜만에 시청자들과 만나게 된다.

또한 과학에 이어 음악을 주제로 한 허풍선이 남작과 조수 베티의 모험을 그린 '허풍선이 음악쇼'가 첫선을 보이며 시공간을 오가며 맞닥뜨린 각종 문제를 수학적으로 해결하는 '세미와 매직큐브'의 새 시즌이 어린이 친구들과 만날 예정이다. 그리고 EBS의 인기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인 '최고다! 호기심 딱지'의 새로운 시즌이 월-수 8시 45분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7시 3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주중 매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동네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를 해결해나가는 꼬마 발명가 에디슨의 활약상을 다룬 '똑똑 친구, 에디슨'과 인체의 신비, 사물의 원리, 자연 현상 등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아하, 그렇구나'는 EBS 2TV에서 시청자들 만난다.

인기 최정상의 '자이언트 펭TV'가 목-금 저녁 8시 30분에서 월~금 저녁 7시 45분부터 방송되어 주중 저녁 시간을 책임질 예정이다. ‘집과 공간, 그리고 그곳에 사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건축탐구-집'과 세상의 모든 애견인들을 위한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5분 일찍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전 국민의 교양 프로그램 '지식채널e'는 하루 한 편 짧은 5분의 아쉬움을 하루 6편으로 대폭 확대해 더 폭넓은 분야에 대한 더욱 깊은 고찰을 통한 화두를 시청자들에게 던질 예정이다. 지구촌의 다양한 이야기와 시사적인 주제들을 품격 있는 영상을 통해 풀어내 시청자들을 매료시켜온 '글로벌 특선 다큐'는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 편성되어 시청자들의 교양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베이비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