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참견 시점' 조명섭, 생애 첫 광고 도전…애어른 일상 공유

'전지적 참견 시점' 조명섭, 생애 첫 광고 도전…애어른 일상 공유

한스경제 2020-03-29 11:52:00 신고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가수 조명섭이 애어른 일상을 공개됐다.

28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트로트 가수 조명섭이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앞서 지난달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했던 조명섭은 범상치 않은 '애늙은이'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스튜디오에서 하승진은 조명섭의 지나치게 성숙한 모습에 놀랐고, MC들은 "은지원씨가 검증하고 갔는데 설정이 아니더라"고 말했다. 이에 하승진은 조명섭에게 "나이가 혹시"라고 물었고, 조명섭은 "22세"라고 답했다. 하승진은 "거짓말"이라고 놀라면서 "저는 36세거든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하승진은 조명섭에게 말을 편하게 했지만 조명섭의 비주얼에 연신 어려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너무 근엄하시니까 큰 어른과 얘기하는 느낌"이라며 땀을 흘렸다. 조명섭은 "제가 99년생이라 개띠"라며 다소 나이 든 말투로 말했다. 이영자의 매니저인 송성호도 "선생님을 모시는 듯한 느낌"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이영자의 매니저였던 송명호 실장이 VCR에 등장했다. 조명섭의 매니저가 된 그는 사무실에 온 조명섭의 선물을 갖고 그의 집으로 갔다. 조명섭의 등장에 홍현희는 "아버님 같다"고 말했다. 이어 조명섭이 선물 언박싱에 나섰다. 빗, 작두콩 건강차 등 범상치 않은 선물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조명섭은 송 실장이 직접 끓여온 미역국을 맛보고 감동했다.

이후 두 사람은 쌀 광고를 찍기 위해 이동했다. 조명섭의 첫 광고 촬영이었다. 광고 촬영장에 이동하면서 조명섭은 어머니와의 통화에서도 여전히 구수한 말투를 구사했다. 또 송 실장이 노래 가사를 쓴 것이 있다면 들려달라고 요청했고 조명섭은 고향을 그리워 하는 내용의 가사를 들려줘 모두를 놀라게 했다. MC들은 조명섭을 처음 본 하승진에게 "설정 아닌 것 같죠"라고 물었고 하승진은 "네"라고 바로 수긍했다.

조명섭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도 자신만의 포마드 헤어를 고수했고 메이크업을 처음 받는다고 밝혔다. 송명호는 "조명섭이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어서"라고 설명했다. 이후 조명섭은 자신만의 취향이 담긴 어르신 다과를 먹으며 만족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그는 "참 맛나네" "뭔 놈의 밥이 그렇게 맛있대?" "자꾸자꾸 생각나는 밥맛" 라는 광고 대사를 매끄럽게 소화해냈다. 연륜이 묻어나는 감탄사에 지켜보는 이들 모두 놀랐다.

송성호 실장은 "명섭이의 말투 톤이 일반적이지 않다. 구수하고 어른스럽기도 하고 그게 매력포인트인데 그게 광고에서 잘 산 것 같다"고 애정을 보였다. 또 송 실장은 조명섭과 함께 광고 촬영에 나서면서 자신보다 경험이 없지만 잘 해내는 모습을 보고 "역시 업으로 하는 친구는 다르구나, 타고났다 생각했다"고 칭찬했다. 이에 조명섭은 나중에 영화나 드라마에 특별출연해보고 싶다면서도 경비원이나 환경미화원, 집배원 역할을 맡고 싶다 했다. 또 "옛날 느낌이면 좋겠다. 6.25 때라든지. 이순재 선생님이 출연하시면 젊은 시절을 연기하고 싶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기기도.

스튜디오에서 조명섭은 "요즘 드라마를 본 적 있냐"는 MC들의 질문에 "드라마는 가장 최근 것 봤다. '학교 2017'을 봤다"고 답했고 MC들은 "지금 2020년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에 조명섭은 "저는 3년 전이 3일 전 같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도 제 또래와 한번 놀고 싶다. 밥 먹고 다방 가고 싶다"고 말했고 서울에서 어딜 가봤냐는 질문에 "이태원 안 가봤다. 명동 한 번 가봤다"고 털어놨다. "인사동은 안 가봤냐"고 하자 "안 가봤다. 가면 '인사' 많이 할 것 같아서"라는 아재개그로 모두를 당황시켰다.

사진=MBC 방송 화면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