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금강페테리움 IX타워의 성공신화를 잇는 ‘구리갈매 금강페테리움 IX타워’ 주목

동탄신도시 금강페테리움 IX타워의 성공신화를 잇는 ‘구리갈매 금강페테리움 IX타워’ 주목

리얼캐스트 2020-04-02 15:20:00 신고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출입구 소나무숲>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금강주택이 오는 48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를 분양한다고 밝혀 이전에 분양했던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IX 타워의 인기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2018년 동탄신도시에 분양했던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분양 후 1개월 만에 완판됐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마치는데 1년 이상 소요되는 특성을 고려했을때 단기간 완판 기록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분양이 빠른 시간 안에 마칠 수 있던 이유는 광역 교통망 및 GTX, SRT 동탄역 접근성등 편리한 교통이 장점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급 지식산업센터로 우수한 입지와 금강주택의 기술력,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호평을 받았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IX타워와 마찬가지로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인근에 갈매 동구릉TG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서울 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으로의 물류 이동도 용이하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며 교통 호재도 갖췄다.

 

디자인 설계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 Perkins Eastman(퍼킨스 이스트만)의 창립자인 Bradford Perkins(브래드포드 퍼킨스) 회장이 맡았다. 퍼킨스는 기존에 공급된 안양 금강펜테리움IT타워와 동탄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디자인 설계를 맡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분양을 알린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도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참여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퍼킨스는 이 지식산업센터 외관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주요 코너부에는 입면 특화디자인을 적용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이 지식산업센터는 구리갈매지구에 예정된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기대를 받고 있다. 지하 3 ~ 지상 10, 연면적 약 173,201㎡규모이며, 사무실, 회의실과 같은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주거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탈취필터룸과 여유있는 주차공간 등의 제조형 상품과 소규모 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한 섹션오피스 상품까지 조성된다. 업무용도에 따라 다양한 규모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조성돼 제조업은 물론 벤처, 중소기업 등 사무, 연구업무 등에도 효율적이다.

 

한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강한 규제 적용을 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업체들은 재산세(37.5%) 및 취득세(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허가 절차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지원과 자금대출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 위치했으며 4 8일 오픈 예정이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