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포함, 수도권 서부권역 분양 이어져

인천 포함, 수도권 서부권역 분양 이어져

리얼캐스트 2020-04-03 09:45:00 신고


[리얼캐스트=취재팀] 분양물량이 소폭 증가하지만 분양시장은 여전히 공급 가뭄입니다.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는 가운데 21대 총선까지 앞두고 있는 탓에 보다 다양한 분양소식이 전해지기 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금주는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가장 핫 한곳으로 꼽히는 인천지역 검단신도시에서 2개 아파트가 격돌합니다. 이외에 안산, 수원 등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분양소식이 몰렸습니다. 지방에서는 대구에서 분양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19의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대구지만 끊기지 않고 분양소식은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2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6개 단지 2,802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우미건설이 인천 서구 원당동에 짓는 ‘검단신도시 우미 린 에코뷰’를 분양합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는 원당대로, 외곽순환로 드을 통해서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앞으로는 계양천이 있으며 중심상업지구도 가깝습니다. 

GS건설이 경기 수원시 망포5지구에 짓는 ‘영통자이’를 분양합니다. 반경 1km 내로 분당선 망포역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 수원역, 판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개통예정) 서천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며 동탄도시철도 트램(2027년 개통예정)도 추진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대우건설이 경기 안산시 원곡동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4호선 안산역 역세권이며 서해안선 환승역인 초지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 수인선,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등 방면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집니다. 원고초교가 단지와 인접하며 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있습니다. 

두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 짓는 ‘뉴센트럴 두산위브 더제니스’를 분양합니다. 달구벌대로를 통해 차량이동하기 쉽고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달서시장, 우리병원, 대구학생문화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성당중, 영남고, 경원고, 대건고 등의 학군도 좋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는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등지에서 아파트, 지식산업센터의 모델하우스 오픈소식이 있습니다.

아파트는 서울 양천구 신정3동 호반써밋 목동(전용면적 59~84㎡, 총 407가구) △경기 양주시 회천신도시 양주 회천신도시 노블랜드 센트럴시티(전용면적 75~84㎡, 총 860가구) △인천 부평구 부평동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전용면적 39~84㎡, 총 385가구) △부산 사상구 덕포동 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전용면적 39~99㎡, 총 1572가구) 등입니다.

경기 구리시 갈매지구에서는 금강주택이 지역 내 가장 큰 규모의 복합문화지식산업센터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모델하우스를 8일 오픈할 예정입니다. 섹션오피스, 근린생황상가, 휴게 라운지공간,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존 등 업무 이외에 주거, 상업 시설을 갖춘 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됩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