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너들을 위한 맞춤 러닝 워치 5종

러너들을 위한 맞춤 러닝 워치 5종

맨즈헬스코리아 2020-04-04 08:00:39 신고

매일같이 달리지 않아도, 잘 달리지 못해도 주눅들 필요 없다. 당신 곁에서 러닝 가이드가 되어 줄 든든한 조력자가 있으니. 러닝 워치만 있다면 누구나 러너가 될 수 있다.

30만원대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

성능

5기압의 방수방진 등급을 갖춘 강한 내구성으로 다양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131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8개의 포토 다이오드 센서가 내장되어 사용자의 수면을 4단계로 측정해 수면의 효율을 체크한다.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더불어 달리기에 최적화된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스트랩은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30g의 무게로 손목에 부담을 줄였으며 블랙과 모드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실시간 걸음걸이 코칭 기능으로 자세 개선을 돕는다.

특징

언더아머의 러닝앱인 ‘맵 마이 런Map My Run’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의 운동 패턴에 맞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도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운동 자세와 목표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 때문에 새로 추가된 수영을 포함해 7가지 종목을 자동으로 측정하여 운동 실력 향상을 배가시킨다.


50만원대 애플.

애플 워치 5 나이키

성능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은 심박수의 상황을 대비해 ‘심박수’ 앱의 알림을 통해 수시로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다. 5천만 곡의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애청 팟캐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주변 소음이 청력에 영향을 끼칠 수준의 데시벨로 상승하면 경고해주는 앱(소음)이 있다. 긴급 구조 요청 및 넘어짐 감지 기능을 통해 응급 상황 시 자동으로 도움을 요청해준다.

특징

iPhone의 ‘활동’ 앱에서 장기간에 걸친 당신의 기록 변화 추세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사이클링, 요가, 수영,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처럼 어떤 운동이든 측정 가능하다.

운동별로 특정 목표 설정이 가능해 운동을 마친 후에는 전체 기록을 요약된 형태로도 볼 수 있다. 같은 워치를 사용할 경우 타인과 운동 목표를 설정해 건강한 경쟁을 할 수 있다.


74만9천원 가민.

포러너 945

성능

MIP 디스플레이 기술로 스마트 모드로 전환 시 최대 14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코닝 고릴라 글라스 DX 렌즈를 사용해 내구성과 선명함을 높였다. 50g의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온도 및 고도 등의 주변 환경 변화를 감지하고, 이를 반영한 최대 산소 섭취량 데이터를 제공해 전문적인 훈련 분석을 돕는다. 특히 내장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센서를 활용하면 훈련 및 수면 시 자신이 어떤 방식으로 산소를 섭취하는지 체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철인 3종 모드가 있어 수영, 사이클, 러닝의 운동 기록, 측정 등을 돕는다. 이외에도 스키, 하이킹, 골프 등 다양한 운동 모드가 탑재되었다.

특징

‘러닝 다이나믹 포드’ 및 호환 가능한 가슴 스트랩을 활용할 경우 보폭, 케이던스, 지면, 접촉 시간 및 균형, 수직 진폭 및 수직비 등의 6가지 생체역학적인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러닝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더욱 향상된 운동 기록을 세울 수 있도록 유·무산소 운동 효율을 모니터링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무산소, 높은 유산소, 낮은 유산소 등 세 가지 영역에서의 ‘집중 훈련 부하’ 기능이 있다.


80만원대 폴라.

밴티지 브이

성능

폴라의 밴티지 브이 워치는 새로운 손목형 심박측정 기술인 POLAR PRICISION PRIME 센서가 탑재되었다. 폴라 H10 심박 센서는 심박 센서의 정확도를 평가하는 세계 기준 지표로 사용될 정도로 정확도가 높다.

수영 모드 전환 시 수영 거리, 시간 및 페이스 조절, 스트로크 효율, 수영 자세 코치와 50M 방수 기능이 적용되었다. 티타늄 재질을 사용해 더욱 가볍고 강한 내구성을 갖추었다.

운동 이외에도 깊은 심호흡을 통한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관리까지 해주니 마음의 평온까지 되찾을 수 있다. 폴라 분석 시스템 및 서드파티 앱을 통해 훈련 데이터를 분석하며 스트라바, 나이키 런 등 피트니스 앱과 연동 가능하다.

특징

프로 선수가 사용하는 폴라만의 훈련 부하 측정 시스템과 리커버리 분석 시스템으로 운동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사용자의 러닝 훈련 스케줄을 세워주는 러닝 프로그램과 러닝 수준, 최대 산소 섭취량을 측정하는 기능까지 갖추었다. 130개 운동 종목이 지원되어 하나의 훈련 데이터에 여러 가지 스포츠를 함께 기록할 수 있는 멀티 스포츠 모드 기능이 있다.


39만원 파슬.

스포츠 스마트 워치

성능

안드로이드 OS 4.4 이상(Go 에디션 제외) 또는 iOS 9.3 이상의 스마트폰과 호환할 수 있다. 또한 심장 박동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건강 체크에 유용하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해주는 멀티플 타임존, 기상 시간과 운동 시간 등을 지정하는 알람 기능과 날씨 알림 기능 및 5기압 방수 기능을 모두 갖추었다. 또한 1시간에 최대 80% 고속 충전되는 기능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4GB의 넉넉한 저장 공간으로 기호에 맞는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다. 초경량인 30g의 무게로 가벼운 착용감과 부드러운 촉감의 실리콘 스트랩이 특징이다. 파스텔 컬러와 네온 컬러를 포함한 7가지 컬러의 스트랩은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을 할 수 있다.

특징

심박수, 칼로리 트래킹, 사이클링, 달리기, 요가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운동 설정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체 GPS를 탑재해 단독으로 러닝 중 심층적인 트래킹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Copyright ⓒ 맨즈헬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