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만난 반려 식물(feat. 식목일)

SNS에서 만난 반려 식물(feat. 식목일)

엘르 2020-04-05 19:00:00 신고

@xodambi

1인 가구 500만 시대. 장시간 집을 비울 수밖에 없는 이들에게 반려동물을 키우는 건 쉽지 않은 일이죠. 대신 식물은 어떨까요? 매일 싱그럽게 나를 반겨주는 식물을 키우는 것은 정서적인 안정감과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목일을 맞은 오늘, 우리 모두 반려 식물을 입양해봐요! 잘 키울 자신이 없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식알못’에게 도움이 되는 SNS 계정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식물집사 @leafy_cosmicgreen

@leafy_cosmicgreen
‘식물 집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반려 식물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작은 공간에서도 키우기 좋은 소형 식물은 물론 존재감 있는 중형, 대형 식물과 예쁜 꽃을 피우는 식물까지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식물을 고를 수 있도록 정리했죠. 식물마다 ‘만나기’, ‘키우기’, ‘번외편’으로 나누어 내용을 정리하는데, 읽다 보면 내게 맞는 반려 식물이 어떤 것인지 꼼꼼히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식물을 키우면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에 대해서도 놓치지 않고 알려줍니다. 그 외에 궁금한 점은 DM을 통해 1:1 상담이 가능하니 식물 키우기 초보자라면 ‘식물 집사’를 팔로우해보세요.


그라운드 @plantspace_ground

@plantspace_ground
푸른 식물들이 가득한 이곳은 역삼동에 위치한 플랜트 숍 ‘그라운드’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봄의 기운을 느껴볼 수도 있지만, 요즘같이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엔 SNS를 통한 랜선 방문을 추천합니다. 작업실에서 직접 관리하고 키우고 있는 식물들을 따뜻한 시선을 담아 하나씩 소개하고 있어요. 식물 이름의 유래나 특징은 물론 관리하면서 어려웠던 경험담을 빌어 키울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을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식물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사진과 글을 보다 보면 마치 한 권의 에세이를 읽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 피드를 찬찬히 들여다보면서 내가 알지 못했던 식물의 숨은 매력을 느껴보세요.


두갸르송 @poteriedeuxgarcon

@poteriedeuxgarcon
남다른 반려 식물을 찾고 있다면 두갸르송의 SNS에 주목. 이곳에서는 주로 다육식물의 일종인 괴근 식물을 소개하고 있어요. 괴근 식물은 뿌리와 몸통, 줄기가 한 덩어리로 이루어져 조금 기괴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그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죠. 마치 하나의 조형물처럼 독특한 형태로 자라는 용신목 철화와 낯선 비주얼로 묘한 매력을 뿜어내는 아프리카 태생의 펠라고니움 트리스테 등 생소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식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소식들은 두갸르송에서 함께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찬찬히 둘러보면 당신의 개성과 테이스트에 맞는 나만의 반려 식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정미나(130Collective) 사진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