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가 올림픽종목이라고?- “ 윷놀리스트”

윷놀이가 올림픽종목이라고?- “ 윷놀리스트”

웹툰가이드 2020-04-06 07:00:00 신고


[웹툰 리뷰]The 윷놀리스트 - 김라무


김라무 작가의 최신 연재작인 <윷놀리스트>는 다음웹툰에서 주최한 만화 공모대전 장려상 수상작으로 무료 ‘윷놀이’를 스포츠화 시킨 스포츠 병맛개그 웹툰이다.


대한민국의 윷놀이가 사행성 도박으로 변질되자 이를 안타깝게 여긴 불상조각가 ‘방망스님’이 수년에 걸쳐 윷을 깎는다. 그러다 윷에 깃든 혼령을 만나게 되면서 이것이 큰 화제가 되고, 결국 세계인의 스포츠가 된 세계가 배경이다. 이런 설정에 윷놀이에 재능을 보이는 여고생 주인공 ‘도계걸’이 한국 민속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다.


[웹툰 리뷰]The 윷놀리스트 - 김라무

▲ 이게 한국 민속고등학교?!


한국 민속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나오는 병맛사극 컨셉의 학교풍경과, 개성강한 동료캐릭터들이 속도감 있게 등장하면서 웃음을 준다.

이작품의 핵심사항인 ‘윷령놀이’의 개념이 등장하는데 무려 윷에 깃든 혼령을 무당의 굿을 통해 볼 수 있게 된 플레이어가 즐기는 윷놀이로, 만화 <유희왕>의 어둠의 게임과 흡사한 오컬트적 요소가 가득한 윷놀이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본격 윷놀이 스포츠 웹툰을 이야기하지만 실상은 병맛 가득한 웹툰으로, 유치한 듯한 분위기전반이 아쉽기는 하지만 오히려 그래서 가볍게 읽어나가는 맛이 있고 윷놀이의 스포츠화라는 신박한 소재자체가 주는 매력이 계속해서 다음 화를 보게 만든다.

무언가 엉성하면서도 몇가지 떡밥이 슬쩍 깔리기도 하고 나름 짜임새가 있게 중심적인 스토리는 진행되는 와중에 본래의 그림체보다 퀄리티가 묘하게 높은 개그컷이 그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고 생각한다.



다음웹툰에서 매주 월요일 연재되는 웹툰 윷놀리스트는 현재 27화를 마지막으로 1화가 완결되면서 2부의 기대감을 높였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