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열정MAX' 최강창민, 17년 내공 담아낸 첫 솔로[NC뮤직]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열정MAX' 최강창민, 17년 내공 담아낸 첫 솔로[NC뮤직]

뉴스컬처 2020.04.06 10:54

최강창민 오늘(6일) 첫 솔로 앨범 공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이 열정과 노력을 가득 담은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최강창민의 첫 솔로 앨범 'Chocolate'(초콜릿) 음원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 곡 'Chocolate'의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오픈된다.

최강창민은 그동안 다양한 콘셉트가 담긴 무드 샘플러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첫 솔로 앨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예고했다. 차가움과 뜨거움, 세련됨과 미스터리한 분위기까지 한 앨범 안에 담은 여러가지의 콘셉트를 통해 비주얼적으로도 얼마나 공을 들였을지 짐작케 했다.

두 번에 걸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높은 음역대를 자랑하는 최강창민의 능수능란한 보컬과 리드미컬한 비트로 어떤 음악을 들고 나올지 조심스럽게 추측해 보던 사람들의 예상을 깼다. 빌딩 야경을 내려다 보는 장면으로 시작해 스포츠카, 가죽 의상, 손목이 구속된 모습 등으로 흑백의 액션영화 같은 느낌을 선사했다. 또 섹시한 비주얼과 입술을 터치하는 안무, "마지막인 것처럼 자꾸 끌리는 이 느낌"이라는 가사를 미리 접할 수 있어 기대감을 키웠다.

음악적인 역량도 담아냈다. 그동안 다양한 곡들에 작사로 참여했던 경험을 살려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Chocolate' 포크 록인 수록곡 'No Tomorrow'(노 투모로우)의 가사를 썼다. 이밖에도 그루비한 매력의 'High Heels'(하이힐), 트렌디한 감성의 'Lie'(라이), 감각적인 전개가 돋보이는 'Piano'(피아노), 힙스터 R&B 장르의 'Me, Myself & I'(미, 마이셀프 & 아이)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수록했다.

그동안 솔로곡으로 선보였던 노래들과는 또 다른 곡이라 예상된다. 달콤함만 있지는 않은, 달콤함 이상의 수백, 수천 가지 매력을 담아낸 'Chocolate'으로 '솔로 가수 최강창민'의 색깔을 보여줄 예정이다.

앨범 전곡을 공개한 이후 최강창민은 오후 7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최강창민과 Chocolate 공장'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한다. 전체 퍼포먼스는 8일 공개되는 '맥스 더 스테이지' 영상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뉴스컬처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