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친환경농업협회, 대구‧경북 지역에 5,000만원 상당 현물 지원

한국친환경농업협회, 대구‧경북 지역에 5,000만원 상당 현물 지원

금강일보 2020-04-06 14:18:19 신고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재, 이하 한국친환경협회)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 이하 친환경자조금)는 지난 30일(월)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대상으로 유기농사과주스 730박스와 마스크 4,400장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 전달식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초‧중‧고 개학의 장기간 연기로 피해를 입고 있는 현지 친환경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 국내 친환경농업인 연대하여 위기 극복에 총력 기울인다

현재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가 속출한 가운데, 현지 지정의료기관 및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은 여건상 끼니를 제 때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지역 친환경농가는 마스크 수급이 쉽지 않아 생활 영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친환경협회는 친환경농산물을 가공해 만든 사과즙을 지원해 의료진 및 봉사자들의 건강 증진에 일조하며, 동시에 대구‧경북 지역 친환경 농가에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한국친환경협회는 이번 물품 전달을 위해 농가별 거출된 자조금을 활용해 조성한 ‘수급안정 적립금’ 총 3,000만원을 마련했다. 더불어 한국친환경협회 및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지역 지부별로 모금된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친환경협회는 이번 현물 지원 외에도 현재 사안을 예의주시하며, 지역의 친환경농가 및 의료 관계자 등을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김영재 한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의 겪는 고통이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 의료진과 봉사자 분들은 불철주야 고군분투하고 계신 상황이다”라며 “국내 친환경농가가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힘을 보태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친환경농업을 이어가시는 친환경농업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