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건강] 공포의 백색 가루

"읽는 만큼 돈이 된다"

[#건강] 공포의 백색 가루

맥스큐 2020.05.21 15:53

공포의 백색 가루


당신의 인생을 망칠 수 있는 백색 가루를 소개한다. 그 이름은 설탕. 이름만 듣고 콧방귀 뀐 사람들은 주목! 설탕은 마약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당신의 건강을 위협한다.


. <맥스큐> 편집부


 

설탕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불어난다. 많은 사람이 설탕을 경계하는 이유이지만 설탕 과다 섭취가 위험한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 설탕 과다 섭취는 심장과 동맥 건강에 치명적일 뿐 아니라 간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설탕이 어떻게 우리의 심장과 동맥 그리고 간 건강을 위협하는지 알아보자.

 

심장을 위협하는 당분
설탕을 통해 당분을 과다 섭취하면 동맥과 심장 건강에 치명적이다. 당분 섭취가 많은 성인일수록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한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팀의 실험 결과 당 섭취량이 많은 피험자는 당 섭취량이 적은 피험자에 비해 L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아포단백질-B의 혈중 농도가 높았다. 이 성분들은 모두 동맥에 플라크 축적을 유발한다. 플라크가 축적되어 동맥이 좁아지면 이는 심장 질환으로도 이어진다.

 

술 없이도 찾아오는 지방간
술을 마시지 않음에도 지방간 판정을 받는 사람들이 있다.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설탕 과다 섭취도 지방간 유발 요인 중 하나다. 인체에서 과당을 분해할 수 있는 세포는 간세포가 유일하다. 간에서 과당을 분해해 지방을 만드는데, 당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생길 수 있다. 술을 마시지 않는 데도 지방간 판정을 받았다면, 자신의 설탕 섭취량을 점검해보자.

 


 

 

 

NO.1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2018491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맥스큐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플러스 친구친구추가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