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스 SUV, 벤츠 더 뉴 GLS 출시, 1억3860만 원부터

S-클래스 SUV, 벤츠 더 뉴 GLS 출시, 1억3860만 원부터

오토카코리아 2020-05-26 14:32:53 신고

‘SUV의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가 지난 5월 25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GLS는 2006년 GL-클래스로 처음 등장했으며, 2015년 LA 오토쇼에서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국내에는 2016년 10월 처음 선보였다.

이번 모델은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작년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이전 세대보다 존재감을 높인 외관에 고급스러운 실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외관은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디자인 철학에 바탕을 두었다. 전면부에는 수직형태의 팔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2개의 파워돔을 통해 강인한 인상을 준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각각 112개의 LED가 적용됐으며, 주간과 야간에 각기 다른 디자인을 표현한다. 후면 역시 후방 도어부터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숄더로 압도적인 모습을 뽐낸다.

기존보다 60mm 늘어난 3135mm의 휠베이스로 실내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2열 레그룸 역시 이전보다 87mm 넓어져 더 편안하고 고급스러워졌다. 

전 좌석은 전자식으로 쉽게 조절 가능하고, 3열 좌석에 쉽게 승하차할 수 있는 이지 엔트리 기능이 기본 사양이다. GLS 전 사양에는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가 적용되어 7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과 도킹 스테이션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네트워크 테더링으로 웹 브라우저에 접속하거나 내장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연결해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도 있다. 기능 제어는 뒷좌석의 태블릿으로도 가능하다.

3열은 키 194cm도 편하게 탈 수 있는 2인승 시트로 구성됐으며, 별도의 USB 충전 포트도 마련했다. 2, 3열 모두 전동식 폴딩을 지원하며, 최대 적재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100L 늘어난 2400L이다. 적재함은 버튼으로 높이를 50mm 낮출 수 있어 무거운 짐을 싣고 내리기 편리하다.

파워트레인은 V8 가솔린 엔진과 직렬 6기통 디젤 엔진 2종으로 출시되며 모두 9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된다.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GLS 580 4MATIC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EQ 부스트를 더해 최고출력 489마력, 최대토크 71.3kg·m의 성능을 낸다. 또한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SG)가 가속 시 출력 22마력, 토크 25.5kg·m를 더해주고, 소음과 진동 없이 부드러운 출발을 만든다.

GLS 400 d 4MATIC은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OM656)을 탑재했다. 여기에는 터보 랙을 줄이는 2단 터보차저와 연비를 높이고 배출가스를 관리하는 캠트로닉 가변형 밸브 리프트 시스템을 더해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3kg·m의 성능을 갖췄다. 

운전 조건, 속도,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능형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된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탑재된다. 오프로드에서 편안함, 정밀성, 역동성을 결합한 서스펜션 기술인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선택적으로 제공되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컴포트’, ‘커브’,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3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컴포트 모드에서는 카메라를 통해 노면 상태를 분석하고, 커브 기능은 코너링에서 횡력을 감소시킨다.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조향 응답성이 빨라지고 서스펜션이 단단해진다. 

오프로드 패키지는 저단 오프로드 기어 변속기와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장착된다. 주행상황에 따라 네바퀴굴림 특성과 서스펜션 설정을 조절할 수 있다. 오프로드 ABS와 ETS, ESP 시스템, 적응형 4ETS 등이 더해진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이 탑재되면 3개 프로그램에 오프로드, 오프로드 플러스가 추가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의 MBUX로, 12.3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직관적인 차량 제어와 실시간 교통 정보 업데이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기도 커졌다.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더해졌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의 경우 정차 후 재출발 시간 범위가 3초에서 30초로 연장되었다. 또한 교차로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을 갖췄다. GLS 580 4MATIC에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측면 충돌 위험을 감지해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가 추가된다.

탑승자의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공조장치, 마사지 시트, 조명, 오디오 시스템,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을 조절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제공된다. 마련된 6개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에어 밸런스 패키지에는 취향이나 분위기에 맞춰 6가지 인테리어 향수를 더했다. 

더 뉴 GLS의 가격은 GLS 400d 4MATIC이 1억3860만 원, GLS 580 4MATIC이 1억6360만 원이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