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코로나와 다르다?' 코로나 확진자 '0명' 찍은 현재 중국의 클럽 상황

'이태원 코로나와 다르다?' 코로나 확진자 '0명' 찍은 현재 중국의 클럽 상황

레드프라이데이 2020-05-26 16:33:09 신고

코로나19가 다소 잠잠했던 대한민국, 그러나 4월 말부터 이태원 클럽발 확진자가 늘어나며 다시 바이러스가 재확산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현재까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240명이 넘었으며 2차 감염을 훌쩍 넘어 6차 감염까지 이르고 있죠.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가까이 붙어있는 클럽의 특성상 클럽은 바이러스 보균자가 있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높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제 중국에서는 나이트클럽이 거의 정상화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코로나가 통제 가능한 수준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나이트클럽을 찾기 시작하고, 확진자가 급격히 줄어들며 많은 사람들이 나이트클럽을 찾은 것이죠. 실제로 5월 22일에는 지난 1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후 처음으로 중국 내 신규 확진자 숫자가 0명을 기록했으며, 5월 25일 하루 동안 중국에서는 7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추가되었는데요. 신규 확진자들은 모두 해외 역유입 사례이기에 지역 감염자는 실질적으로 0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닉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상하이의 클럽 44KW는 지난 주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이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는 거의 신경 쓰지 않은 채 앉아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에 몸을 맡겼죠. 사실 44KW는 코로나19로 인해 6주간 문을 닫았는데요. 지난 3월 중순 재개장했지만 사람들이 예전만큼 이곳을 찾지는 않았고 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거의 사업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 같다고 하네요. 

44KW의 사장 찰스궈씨에 따르면 자신의 사업장은 4월 말부터 정상화되었다고 하는데요. 5월 중순이 되자 지난 해 손님의 평균치는 맞춰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전과 같이 장사를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모든 손님들의 체온을 재는 것은 물론 여기서 일하는 댄서, 바텐더, 웨이터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객들은 마스크를 꼭 착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하네요.

술잔도 일회용 플라스틱 컵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죠. 입구 손잡이나 화장실은 한 시간에 한 번 소독을 실시하고 나이트클럽 전체는 오픈하기 전후로 소독한다고 합니다.

23세의 한 클러버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나이트 클럽에 가기 전 이 클럽에서 어떻게 소독하는지, 어떻게 코로나19의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본 이후 입장할 나이트 클럽을 선택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레드프라이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